본문바로가기

여자 생활 백서, 당신의 Life style에 꼭 맞는 자동차는?

작성일2012.06.10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기자단

 

유행에 민감한 대한민국 20대 여성!

하지만 자동차에 관한 지식은 ZERO인 당신을 위해!

“가방”이라는 패션아이템을 통해 다양한 차종을 소개하고 당신에게 어울리는 차를 찾아보자!

 

 

 

제일 먼저, 서랍 속 당신의 가방 중 가장 선호하는 나만의 It Bag을 선택해보자.

 

 

 

                        1.  숄더백(Shoulder Bag)을 선택한 당신

 

숄더백은 매일 들어도 질리지 않고 어떤 옷에든 어울리는 적당한 크기의 가방이다.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가방으로서의 실용성도 중요시 하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차는 무엇일까

 

 

당신에게 어울리는 차는 바로 ACCENT 와  AVANTE이다.

 

두 차종은 20대 여대생이나 사회초년생인 어느 누구에게나 어울릴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승용차이다. 가격 면에서도 매우 합리적이기 때문에 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보편적이라는 것은 다른 말로 일반적이고 유연하게 쓸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자동차는 가방과 달리 한 번 사면 몇 년을 함께 해야 하기 때문에 차종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액센트는 소형차임에도 기존 중형 이상의 차종에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편의 사양(버튼 시동&스마트기, 멀티미디어 단자, 음성인식 블루투스 핸즈프리 등)이 대거 적용되었다.

아반떼는 2012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된 “인정받은 차”이다. 최고 수준의 고연비를 자랑하기 때문에 고유가 시대인 요즘 안성맞춤이다. 당신이 차주가 되면, 차의 외장만큼 내장에도 신경을 쓰게 될 것이다. 아반떼는 다른 차종과 달리 센터페시아(운전석과 조수석의 사이 앞부분에 오디오와 에어컨 등 각종 버튼이 모여있는 공간) 직선이 아닌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입체미와 곡선미가 살아있다. 아반떼는 겉과 다른 속을 지닌 수박과 같은 차라고 할 수 있다.

   

아반떼 센터페시아 사진 ▶  

 

 

 

                        2.  (Backpack)을 선택한 당신!

 

백팩은 다른 가방에 비해서 훨씬 부피가 크다. 하지만 각종 레저 활동 시, 내 마음대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는 가방이다.

 

부피가 조금 커지더라도 자유롭게 활동하는 길을 선택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자동차는 무엇일까

 

 

당신에게 어울리는 차는 바로 TUCSON 이다.

 

얼마 전, 뉴욕 모터쇼에서 신형 SANTAFE(싼타페)가 공개되었다. 하지만 신형 싼타페는 여성이 몰기에는 역동적인 느낌이 강하다. 그래서 보다 날렵한 디자인의 Tucson이 당신에게 적합하다.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는 당신에게 넓은 적재함은 필수적이다. 루프 캐리어(자동차 천장 부분의 적재함)를 이용하면 스키와 자전거를 손쉽게 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차 내부에도 충분한 적재함이 있어 텐트 여행, 낚시 여행을 위한 장비들도 넉넉히 실을 수 있다  

 

 

 

                        3.  에코 백(Eco Bag)을 선택한 당신!

 

자연에 대한 고마움과 소중함을 표현하는 가방인 에코 백은 외적인 아름다움만큼이나 내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가방이다. 요즘은 유명 브랜드들이 해마다 다른 디자인의 에코 백을 내놓으면서 캔버스 백으로도 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스타일과 환경보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당신에게 어울리는

자동차는 무엇일까

 

 

당신에게 어울리는 차는 바로 SONATA hybrid 이다.

 

쏘나타 Hybrid는 SONATA의 "하이브리드 카" 버전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차는 미래적인 감각과 에어로 & 다이나믹이 결합된 스타일로 최첨단과 친환경의 만남이 이끌어낸 결과물이다.

쏘나타 hybrid의 만의 몇 가지 특징은,

첫째, 하이브리드 전용 내비게이션이 있다는 점이다. 이 내비게이션은 길 안내를 비롯한 다양한 경제 운전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둘째, 지능형 공기 유입 제어장치가 차의 라디에이터 그릴(6각형 모양의 그릴) 후면에 숨어 있어 엔진 냉각을 위한 공기의 유입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경제 운전을 도와준다.

셋째, 하이브리드 카 전용 클러스터에 있는 전기차 모드(EV)를 통해 모터의 힘만으로 주행 중임을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넷째, 경제 운전 빈도를 즉각적으로  측정해, 포인트화하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바로 이 때가  첨단 기술이 재미와 감동으로 재탄생하는 순간이다.

 

 

1 하이브리드 전용 내비게이션   2 SONATA hybrid 프론트

3 하이브리드 전용 클러스터 4 에코지수 표시 LCD 5 전기차 모드(EV)  

 

 

                        4.  클러치 백(Clutch Bag)을 선택한 당신!

 

클러치 백은 크기가 중요하지 않다. 그 어떤 가방보다도 스타일과 컬러 그리고 소재가 중요한 가방이다. 사실 클러치는 가방으로서의 기능보다는 패션아이템으로서의 기능이 더 크다. 당신의 패션을 완성시키는 edge의 결정체인 클러치 백은 언제나 당신 곁에서 당신을 빛나게 해준다.

 

패션왕을 꿈꾸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자동차는 무엇일까

 

 

당신에게 어울리는 차는 바로 Veloster 이다.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시티헌터의 남자주인공 이민호가 극중에서 몰던 차로 잘 알려진 벨로스터는 독특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때문에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개성 넘치는 헤드램프와 후면부 디자인을 비롯해 내부의 공간에서도 디자이너의 섬세한 터치를 느낄 수 있다.

 

 

1 헤드램프 2 게이트 타입의 6단 자동변속기

3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인 테일램프

 

 

 

                        5.  쇼퍼 백(Shopper Bag)을 선택한 당신!

 

쇼퍼 백을 드는 사람들은 사실 디자인보다 크기에 집중한다. 어깨가 빠질 정도로 가방이 무거워도 가방 속의 어떤 것도 내려놓지 못하는 이들에게 쇼퍼 백의 탄생은 가뭄의 단비였을 것이다. 대학생들이 백 팩과 쇼퍼 백을 애용하는 주된 이유가 바로 넉넉한 수납공간인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언제나 어디서나 준비된 자세로 임하는 당신을 위해 탄생한 가방이 바로 쇼퍼 백이다.

 

간절히 찾던 물건이 내 가방에 있을 때의 쾌감을 아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자동차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자동차는 바로 i30 그리고  i40 이다.

 

SUV차량은 적재함이 넓은 대신 차체가 높아 여성 운전자가 몰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i 30 i 40는 넓은 수납공간에 비해 차체가 낮다. , 트렁크가 넓다는 장점을 갖고 있음과 동시에 주행의 편리성도 함께 가지고 있는 차량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i 40는 독일의 현대자동차 유럽디자인센터 태생으로 세련된 감성과 합리주의적인 사고의 합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i 40는 왜건(승용차의 지붕이 후단까지 수평으로 뻗어 있고, 뒤쪽에 문이 달린 승용차를 말함. 2열 이후의 좌석은 접어서 화물칸으로 사용할 수 있음) 집중한 디자인이다. 때문에 적재함에 많은 정성과 노력을 투자했고 그 결과물이 바로 “러기지 레일 시스템” 이다. 이 시스템은 레버/노브로 수하물을 고정해 수하물의 이동을 방지한다. 또한 i 30 i 40는 적재공간의 분할이 자유로워 다양한 방법의 공간 분할이 가능하다.

 

 

1 i 40의 트렁크 문을 연 모습 2 i 40의 적재 공간

3 차 외부에 자전거 캐리어를 장착한 모습

 

 

 

매일 아침, 오늘 하루는 어떨까 고민하며 가방을 고르듯 당신의 Life style을 고려해 자동차를 선택하는 똑똑한 여성운전자가 되어 당신만의 멋진 Drive way 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

가방이 본래의 목적인 물건을 넣는 용도에서 벗어나 패션아이템이 된 것처럼 자동차도 단순한 운송수단을 넘어 당신의 일상을 함께하는 동료가 되었으면 한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