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여름휴가를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 Caravan Camping

작성일2012.06.12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기자단

 

 이제 곧 다가올 대학생만의 특권은 바로 방학이다! 많은 시험과 스트레스를 뒤로 하고 방학 동안 무엇을 할지 계획을 세우고 있을 당신. 아마도 그 안에는 여름휴가 계획 역시 들어 있을 것이다. 친구들 또는 연인들과 다가올 여름휴가를 위한 특별한 경험을 하길 원하는 당신에게 합리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제안을 한다. 그것은 바로 카라반(caravan) 캠핑이다!

 

 

 외국 여행 영화 속에서 자동차 뒤에 작은 컨테이너 박스 같은 것이 달려 있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카라반이다. 그 안에는 화장실, 침실, 거실, 주방, TV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하지만 카라반은 이동 수단인 캠핑카와는 달리 자동차에 매달려 대롱대롱 함께 가야 한다. 스스로는 움직일 수 없으니까. 이런 이유로 카라반은 캠핑카에 비해 1/3정도 가격이 저렴하지만 안타깝게도 대학생은 절대로 살수가 없다.

 

 그러나 어디에나 기회는 있는 법! 바로 우리나라의 명소 곳곳에 카라반 캠핑장이 있다는 사실! 더 좋은 건 운전면허를 가지고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캠핑카와는 달리 카라반은 면허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그 장소에 가서 캠핑을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운전면허가 없는 세 명의 카라반 캠핑 체험기! 필자(나)가 대학생으로서 체험한 생생한 후기를 들어보자!

 

 

카라반(Caravan) 생생 체험기

 

 도시에서 벗어난 자연을 느끼기에 카라반 주변은 충분했다. 카라반 앞으로는 바다가 있었고 그 뒤로는 산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야외 캠핑을 오면 항상 싸워야 하는 모기를 대항하기 위한 모기약과 취사를 위해 가져와야할 산더미 같은 짐들은 우리에게 필요치 않았다. 카라반은 아늑한 내부 공간이었고 그 안에는 생활하기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담겨 있었으니까.

 

 그 안에는 4명이 잘 수 있는 침대 2대와 거실 겸 주방 그리고 화장실이 있었다. 침대에 누우면 낮에는 산과 바다를 그리고 밤에는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많은 별들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거실 겸 주방은 4명이 생활하기에 충분했고 또한 냄비와 식기류가 모두 구비되어 있어서 많은 짐들을 덜어주었다. 낮에는 주변 견광을 즐기며 레저 활동도 하고 밤에는 카라반 앞의 테라스에서 고기를 구워 먹으며 캠핑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 카라반에서의 1박 2일은 특별한 추억을 가져다주었다.

 

 

카라반 캠핑장은 어디에 있을까

 

 

 카라반은 캠핑의 기분을 느끼는 동시에 안락함도 느낄 수 있는 매력덩어리다. 하지만 더 매력적인 것은 우리나라 곳곳에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 국내에는 3대 오토캠핑장이라 불리는 강원도 망상 오토캠핑장과 가평 자라섬 오토캠핑장, 경기도 연천 한탄강 오토캠핑장 및 사설 캠핑장인 엠파크 캠핑장, 홀리데이파크 캠핑장이 있다. 사설 캠핑장인 홀리데이파크 캠핑장의 경우 국내의 11곳에 위치하고 있다고 한다. 각각의 캠핑장은 서로 다른 자연 경관과 내부 시설을 가지고 있으니 카라반 캠핑을 선택할 때 취향에 따라 고르길 바란다.

 

 

카라반 캠핑을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

 

 여유롭지 않은 주머니 사정. 하지만 최대한 품위 있게 여름휴가를 즐기고 싶은 대학생에 게 카라반을 똑똑하게 즐길 수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를 이용하는 것이다!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기 전, 소셜커머스의 여행 카테고리에서는 카라반 캠핑에 관한 적지 않은 수의 딜이 올라온다. 이 딜은 사설 캠핑장의 이용 가격인 10~20만원보다 30-40%를 저렴하게 카라반을 이용할 수 있다.

올 여름, 독특하고 풍요로운 휴가를 원하지만 자금 사정이 여유롭지 않은 대학생들이여!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를 이용해 똑똑한 카라반 캠핑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