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그의 '스마트'한 자동차 어플 사용법!

작성일2012.06.15

이미지 갯수image 18

작성자 : 기자단

 

요즘 인기리에 방영 중인 KBS 월화드라마 '빅'의 히어로 '서윤재+강경준'

사고로 영혼이 바뀐 18세 소년과 30세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로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이다. 똑똑하고 차분하고 잘생기기까지 한 '엄친아'인 그의 일상을 통해 그가 얼마나 쉽고 간편하게 자동차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지 알아보자. 

 

 

 

자신 때문에 힘들어하는 여자친구 길다란에게 오늘은 자신의 진심을 말하기로 한다.

 

그 시간, 18세 제자로 길다란 선생님과 함께 있던 강경준.

선생님을 위로해주려고 오토바이를 타고 멀리까지 왔다. 항상 바람맞는 선생님이 안쓰러워 이까지 왔는데 남자친구와 잘 풀어가는 중이라 생각하고 자리를 피해주려한다.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오토바이에 오르는 경준이는 돌아가기 전에 혹시나 넣을 기름값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한다. 학생이라 돈 없는 경준이에게 비싼 기름값을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을 잠깐 소개한다.

 

[지금 나와 가까이 있는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말해줘!] 

  #1. 주유도우미

 

 

 고유가 시대의 필수 앱, 실시간 유가정보, 최저가 주유소 검색이 가능한 주유도우미는 13원 더 비싸게 주고 넣은 기름에 탄식하는 사람이 없도록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특정주유소의 가격 변동 시 3-4시간 정도는 미반영된 정보가 제공될 수 있으나 석유공사 웹사이트를 포함, 포탈 등 모든 유가정보 제공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도 이 문제는 동일하게 발생하는 것으로써 비교적 신뢰할만한 정보를 제공한다. 잘 이용하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알짜배기 어플리케이션이다.

 

 

 

경준이 길다란과 있다 떠난 그 시각, 그녀를 만나기 위해 약속장소로 향하는 그.

 오늘 따라 길을 지나치는데 주위 풍경이 눈에 들어온다.

불길한 징조일까 이상한 기분이 든다.

 

 

이 불길한 기운은 머지 않아 대형 사고로 이어진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식곤증 때문인지 한 낮 국도변에 졸음운전자가 나타났다.

2차선 국도에서 이렇게 추월할 수 있는 무모함을 가진 자가 누가 있을까.

본인 뿐만 아니라 상대에게도 엄청난 피해를 주는 졸음운전자.

갑자기 그의 차를 추월하더니 결국 마주오던 차와 부딪힌다.

이런 졸음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하나를 잠깐 소개한다.

 

[몰려오는 졸음을 '신'나게 깨운다]

#2. 졸음운전방지 마이카버디

 

 

 깨워줘, 도와줘, 놀아줘 등 귀엽고 앙증맞은 구성으로 시선을 끈 이 어플리케이션은 졸음운전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이 내재되어있다. ‘페이크콜’은 가짜 전화를 통해 졸음운전을 방지하고, ‘찰싹찰싹’은 일정시간에 휴대폰에서 굉음을 내보내 잠을 깨우기 위한 행동을 유도하며 ‘소리질러’는 일정시간 휴대폰에서 굉음이 나오는데 이 때 휴대폰을 향해 큰 소리를 질러 굉음을 끌 수 있게 한다.

 졸음운전자 뿐만 아니라 시험이 임박해오는 수험생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다.

 

 

 

 

결국 졸음운전자가 유발한 이 사고로 그와 오토바이를 타고 오던 18세 고등학생 경준이 오히려 더 큰 피해를 입는다.

사고 차량을 피하려다 가드레일을 박고 강으로 추락하게 되는 두 사람.

 

그러나 그들에게 일어난 기적.

 

 

두 사람은 죽음에 이를 만큼 심각한 부상을 입지만 '기적'적으로 살아난다.

둘의 영혼이 바뀐 채로.

 

 

사고 후 가족들은 가장 먼저 자동차 보험회사에 전화해 사고 처리를 부탁한다.

이 둘은 사고 직후 의식이 없어 사고 현장에서 자동차 보험 회사에 전화하지 못했지만 대부분 사고가 일어나면 사고 현장에서 자동차 보험회사에 전화하게 된다.

 

 

[보험회사 ARS 들을 정신이 어딨어! 한 방에 상담원과 통화하기]

#3. 자동차보험 상담원 바로연결

 

 

 사고 나서 답답하고 당황스러운데 콜센터를 이용하면 매번 ARS안내멘트를 들어야하거나, 통화 중에 키패드로 주민등록번호를 일일이 쳐야 한다. 이런 짜증나는 상황에서 한 방에 상담원에게 연결해주는 기능을 가진 어플리케이션이다.

 

 

 

 몸은 30세 의사 서윤재, 영혼은 18세 고등학생 강경준이 된 그는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어른의 모습을 하고 있음을 이용해 자동차를 구입하기로 마음 먹는다! 하지만 그에겐 돈이 없다. 그는 자신의 취향도 고려하면서 분수에 맞는 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해 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했다.

 

 

[누워서 떡 먹기 앉아서 차 사기!]

#4. M CARMAN

 

 

 제조사, 차명, 모델명만 간단하게 선택하면 차량가격, 차량번호, 년식, 주행거리, 세금미납정보, 압류내역, 저당내역, 판매자 정보, 옵션정보까지 판매자가 기재해놓은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중고차 가격이나 신차 가격에 대한 정보가 없는 사람들에게 기준을 마련해주어 구매 시 원 가격과 비교해 도움이 되도록 세심하게 배려해놓았다.

  중고차 구입을 원하는 사람은 구입하고자 하는 차의 제조사, 차명, 년식을 기재하여 상담신청을 하면 중고차 구매에 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쉽고 빠르게 만족스런 선택을 하고 여자친구인 길다란의 학교로 마중나온 그!

중고차지만 새 차 같이 빛나는 자신의 차 앞에서 18세 소년처럼 한껏 들떴다.

 

 

 

 

사고 후 자동차의 안전한 운행와 자동차 정보에 관심이 많아진 그는

요즘 들어 부쩍 시간 날 때마다 몰랐던 자동차 상식이나 정보를 찾아본다.

 

 

[유용한 팁부터 자가정비 방법까지 한 방에!]

#5.올댓 자동차정비&팁

 

 

 손상된 도로 때문에 차가 손상을 입게 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이 어플리케이션은 이런 소소하지만 누구나에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손상된 도로가 원인이 되어 손해를 입었을 때 어느 정도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고 피해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차량파손의 원인이 된 손상된 도로와 차량의 파손 정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증거를 남겨두어야 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안전운전을 위한 시트포지션에 관한 팁, 연비를 향상시키는 5가지 습관에 대해서도 비교적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자가 정비, 차량 상식, D.I.Y., 차량 용품 등 차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도 쉽게 소개해두었다.

 

 

자동차 사고로 일어난 두 영혼 간의 체인지를 발랄한 로맨스로 다룬 드라마 '빅'의 주인공 서윤재의 일상을 통해 만나본 그의 자동차 어플 사용법!

 

많은 사람들이 잠깐이라도 주변에 없으면 불안해하는 이 작은 기계를 어떻게 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까. 이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엄청난 사고를 당하기 전에 먼저 소개한 어플들을 잘 숙지하고 적재적소에 이용했으면 좋겠다. 사실 어플에 크게 관심을 갖지 않고 이 정보들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여기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항상 내 옆에 있는 '폰'을 이용해 몰랐던 정보들을 알고 도움 받는 다면 좋을 것이다.

졸리면 소리지르고, 사고나면 보험사직원과 바로 통화하고, 이곳 저곳 웹서핑하는 대신 한 곳에서 자동차 매매에 관한 정보를 얻고, 소소한 것 같지만 자신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고, 가장 싼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을 수 있다면 좋지 아니한가!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