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그의 '스마트'한 자동차 어플 사용법!

작성일2012.06.15

이미지 갯수image 18

작성자 : 기자단

 

요즘 인기리에 방영 중인 KBS 월화드라마 '빅'의 히어로 '서윤재+강경준'

사고로 영혼이 바뀐 18세 소년과 30세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로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이다. 똑똑하고 차분하고 잘생기기까지 한 '엄친아'인 그의 일상을 통해 그가 얼마나 쉽고 간편하게 자동차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지 알아보자. 

 

 

 

자신 때문에 힘들어하는 여자친구 길다란에게 오늘은 자신의 진심을 말하기로 한다.

 

그 시간, 18세 제자로 길다란 선생님과 함께 있던 강경준.

선생님을 위로해주려고 오토바이를 타고 멀리까지 왔다. 항상 바람맞는 선생님이 안쓰러워 이까지 왔는데 남자친구와 잘 풀어가는 중이라 생각하고 자리를 피해주려한다.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오토바이에 오르는 경준이는 돌아가기 전에 혹시나 넣을 기름값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한다. 학생이라 돈 없는 경준이에게 비싼 기름값을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을 잠깐 소개한다.

 

[지금 나와 가까이 있는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말해줘!] 

  #1. 주유도우미

 

 

 고유가 시대의 필수 앱, 실시간 유가정보, 최저가 주유소 검색이 가능한 주유도우미는 13원 더 비싸게 주고 넣은 기름에 탄식하는 사람이 없도록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특정주유소의 가격 변동 시 3-4시간 정도는 미반영된 정보가 제공될 수 있으나 석유공사 웹사이트를 포함, 포탈 등 모든 유가정보 제공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도 이 문제는 동일하게 발생하는 것으로써 비교적 신뢰할만한 정보를 제공한다. 잘 이용하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알짜배기 어플리케이션이다.

 

 

 

경준이 길다란과 있다 떠난 그 시각, 그녀를 만나기 위해 약속장소로 향하는 그.

 오늘 따라 길을 지나치는데 주위 풍경이 눈에 들어온다.

불길한 징조일까 이상한 기분이 든다.

 

 

이 불길한 기운은 머지 않아 대형 사고로 이어진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식곤증 때문인지 한 낮 국도변에 졸음운전자가 나타났다.

2차선 국도에서 이렇게 추월할 수 있는 무모함을 가진 자가 누가 있을까.

본인 뿐만 아니라 상대에게도 엄청난 피해를 주는 졸음운전자.

갑자기 그의 차를 추월하더니 결국 마주오던 차와 부딪힌다.

이런 졸음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하나를 잠깐 소개한다.

 

[몰려오는 졸음을 '신'나게 깨운다]

#2. 졸음운전방지 마이카버디

 

 

 깨워줘, 도와줘, 놀아줘 등 귀엽고 앙증맞은 구성으로 시선을 끈 이 어플리케이션은 졸음운전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이 내재되어있다. ‘페이크콜’은 가짜 전화를 통해 졸음운전을 방지하고, ‘찰싹찰싹’은 일정시간에 휴대폰에서 굉음을 내보내 잠을 깨우기 위한 행동을 유도하며 ‘소리질러’는 일정시간 휴대폰에서 굉음이 나오는데 이 때 휴대폰을 향해 큰 소리를 질러 굉음을 끌 수 있게 한다.

 졸음운전자 뿐만 아니라 시험이 임박해오는 수험생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다.

 

 

 

 

결국 졸음운전자가 유발한 이 사고로 그와 오토바이를 타고 오던 18세 고등학생 경준이 오히려 더 큰 피해를 입는다.

사고 차량을 피하려다 가드레일을 박고 강으로 추락하게 되는 두 사람.

 

그러나 그들에게 일어난 기적.

 

 

두 사람은 죽음에 이를 만큼 심각한 부상을 입지만 '기적'적으로 살아난다.

둘의 영혼이 바뀐 채로.

 

 

사고 후 가족들은 가장 먼저 자동차 보험회사에 전화해 사고 처리를 부탁한다.

이 둘은 사고 직후 의식이 없어 사고 현장에서 자동차 보험 회사에 전화하지 못했지만 대부분 사고가 일어나면 사고 현장에서 자동차 보험회사에 전화하게 된다.

 

 

[보험회사 ARS 들을 정신이 어딨어! 한 방에 상담원과 통화하기]

#3. 자동차보험 상담원 바로연결

 

 

 사고 나서 답답하고 당황스러운데 콜센터를 이용하면 매번 ARS안내멘트를 들어야하거나, 통화 중에 키패드로 주민등록번호를 일일이 쳐야 한다. 이런 짜증나는 상황에서 한 방에 상담원에게 연결해주는 기능을 가진 어플리케이션이다.

 

 

 

 몸은 30세 의사 서윤재, 영혼은 18세 고등학생 강경준이 된 그는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어른의 모습을 하고 있음을 이용해 자동차를 구입하기로 마음 먹는다! 하지만 그에겐 돈이 없다. 그는 자신의 취향도 고려하면서 분수에 맞는 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해 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했다.

 

 

[누워서 떡 먹기 앉아서 차 사기!]

#4. M CARMAN

 

 

 제조사, 차명, 모델명만 간단하게 선택하면 차량가격, 차량번호, 년식, 주행거리, 세금미납정보, 압류내역, 저당내역, 판매자 정보, 옵션정보까지 판매자가 기재해놓은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중고차 가격이나 신차 가격에 대한 정보가 없는 사람들에게 기준을 마련해주어 구매 시 원 가격과 비교해 도움이 되도록 세심하게 배려해놓았다.

  중고차 구입을 원하는 사람은 구입하고자 하는 차의 제조사, 차명, 년식을 기재하여 상담신청을 하면 중고차 구매에 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쉽고 빠르게 만족스런 선택을 하고 여자친구인 길다란의 학교로 마중나온 그!

중고차지만 새 차 같이 빛나는 자신의 차 앞에서 18세 소년처럼 한껏 들떴다.

 

 

 

 

사고 후 자동차의 안전한 운행와 자동차 정보에 관심이 많아진 그는

요즘 들어 부쩍 시간 날 때마다 몰랐던 자동차 상식이나 정보를 찾아본다.

 

 

[유용한 팁부터 자가정비 방법까지 한 방에!]

#5.올댓 자동차정비&팁

 

 

 손상된 도로 때문에 차가 손상을 입게 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이 어플리케이션은 이런 소소하지만 누구나에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손상된 도로가 원인이 되어 손해를 입었을 때 어느 정도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고 피해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차량파손의 원인이 된 손상된 도로와 차량의 파손 정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증거를 남겨두어야 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안전운전을 위한 시트포지션에 관한 팁, 연비를 향상시키는 5가지 습관에 대해서도 비교적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자가 정비, 차량 상식, D.I.Y., 차량 용품 등 차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도 쉽게 소개해두었다.

 

 

자동차 사고로 일어난 두 영혼 간의 체인지를 발랄한 로맨스로 다룬 드라마 '빅'의 주인공 서윤재의 일상을 통해 만나본 그의 자동차 어플 사용법!

 

많은 사람들이 잠깐이라도 주변에 없으면 불안해하는 이 작은 기계를 어떻게 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까. 이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엄청난 사고를 당하기 전에 먼저 소개한 어플들을 잘 숙지하고 적재적소에 이용했으면 좋겠다. 사실 어플에 크게 관심을 갖지 않고 이 정보들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여기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항상 내 옆에 있는 '폰'을 이용해 몰랐던 정보들을 알고 도움 받는 다면 좋을 것이다.

졸리면 소리지르고, 사고나면 보험사직원과 바로 통화하고, 이곳 저곳 웹서핑하는 대신 한 곳에서 자동차 매매에 관한 정보를 얻고, 소소한 것 같지만 자신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고, 가장 싼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을 수 있다면 좋지 아니한가!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