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2 ‘넥서스 드리프트 마스터’ 시상식

작성일2012.12.02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기자단

 

 

<사진 = 류선욱> 


  아스팔트 위에서의 환상의 퍼포먼스, 국내 최고의 자동차 드리프트 대회 ‘넥서스 드리프트 마스터’가 2012년 총 6번의 경기로 마무리되었다. 6라운드에 대한 수상 발표와 함께 전체 경기의 종합 시상식이 11월 10일 토요일 오후 7시 서교동 넥서스 문화공간에서 열렸다. 

 

[‘넥서스 드리프트 마스터’란 - 외국에서 먼저 시작된 인기 모터스포츠 중 하나로 국내 최대 규모의 드리프트 대회이다. 코너를 높은 속도로 빠르게 탈출하기 위해 미끄러뜨리면서 하는 주행 기술을 다양한 퍼포먼스 경기로 접목시켜 각종 드리프트 실력을 겨루는 것이다. 정식 경기는 2011년 1회 시작되었으며, 이번 2회로 치러진 넥서스 드리프트 마스터는 멀티콘텐츠기업 ㈜넥서스의 후원사로 드리프트 마스터에 ‘넥서스’ 명칭이 붙게 되었다. ㈜싱크로지 박숭세 대표가 관리하고 총 100명 선수 양성과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데 힘 쏟고 있다.]  


  

 

 모터스포츠기업 (주)싱크로지의 박숭세대표의 인사말과 함께 지난 5월부터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진행된 2012 넥서스 드리프트마스터 시상식이 시작되었다. 이날 10월 13일에 치러진 6라운드에 대한 수상과 종합 시상식과 더불어 올해의 선수상, 최고의 배틀, 최고의 불운상 등 수상도 이어져 다채로운 시상식으로 진행되었다.  

 

 
 

각 라운드에서 점수를 획득하여 총점이 가장 높은 사람이 종합 우승 트로피의 거머쥐는 영광을 누릴 수 있다. 총점 305점을 얻은 ‘황장훈선수(개인 출전)’가 종합 우승자로 선정되었으며, 275점을 얻은 조선희선수(SG팩토리)에게 2위의 영광이 돌아갔으며, 3위는 257점을 획득한 김성환선수(LOS)가 수상하였다.  


  

 

 개인 출전으로 1위의 영광을 거머쥔 황장훈선수(사진 중앙 좌측 검은 재킷)와 2011년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준우승을 차지한 조선희선수(사진 중앙 우측 초록 재킷), 작년 데뷔하여 2년 만에 탑으로 오른 김성환선수(사진 중앙 좌측 흰 셔츠)로 의미 있는 2012년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또한 트로피가 1미터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크기에 폭발적인 반응과 웃음을 자아내는 시상식이었다.  
  총 100여명의 드리프트 선수 배출한 드리프트마스터의 박숭세 대표는 “많은 관람객과 부대행사, 다양한 지원에 있어 아직 부족하지만 자동차에 대한 애정과 드리프트의 열정으로 가득 찬 수많은 선수들 덕분에 이런 대회가 치러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열릴 드리프트 대회는 더 좋은 장소와 지원으로 드리프트를 알리고 더 많은 선수가 참가할 것이라고도 전했다.  

 

 

 

 종합 시상이 진행된 뒤 올해의 선수상, 데스티네이션 어워드, 매드니스 어워드, 베스트 스텝상 등 다양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불운상이라고 불리는 데스티네이션 어워드에서는 카자마콴, 김정래, 이황선수가 수상하였으며, 광란의 질주로 매드니스 어워드는 백기현, 김태현선수가 각각 수상하였다.  

 

 

 

  시상식에서는 10월 13일 치러진 6라운드에 대한 경기 영상도 다 같이 관람하였으며 시상식이 모두 마친 뒤 선수와 스태프 등 총 40여 명들과 같이 BBQ 파티도 진행하였다.   

 

   아직까지 드리프트를 즐거운 자동차 문화로 생각하는 대중들의 인식은 부족하지만, 자동차에 대한 애정과 순수한 열정으로 드리프트 마스터는 지금까지 총 100명의 선수를 양성하고 꾸준한 준비와 더 많은 대회 계획을 가지고 있다. 열정 넘치는 환상의 퍼포먼스 드리프트가 대한민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모두가 환호와 함께 관람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