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국산차vs.수입차,궁금해요? 궁금하면 시승센터로!

작성일2013.01.22

이미지 갯수image 14

작성자 : 기자단

 

 

자동차전문 리서치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의 2012년 자동차리포트에 따르면, 국내시장에서 수입차 판매율은 글로벌 금융위기가 닥친 2009년을 제외하고는 2003년부터 2012년인 지금까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는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국내 차보다는 수입차의 브랜드 이미지, 품질, 안전성, 내구성, 승차감 등에 높은 점수를 주어 수입차를 구입하는 것을 의미한다.     

 

2012년이 가기 전, 좋은 자동차를 구입하겠다는 큰 결심을 한 직장인 A씨 또한 다르지 않다. 좋은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해 몇날 며칠 각종 자동차 전문 사이트, 카페, 잡지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한 그는 최종후보로 그의 니즈에 쏙 부합하는 국내 차량인 제네시스와 수입 차량인 벤츠 e클래스 2대의 차량을 올려 두었다. 하지만 A씨는 아직까지 최종적으로 어떠한 차량을 선택해야 할지 결정을 내리지 못해 큰 고민에 빠져있다. 합리적인 최종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현대차 전시장과 수입차 전시장을 모두 직접 오가며 비교를 해야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재 그에게는 두 곳을 모두 둘러보고 비교할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상태기 때문이다.      

 

그 때 마침, A씨는 현대자동차가 이번해 3월부터 고객들이 현대차와 주요 경쟁 수입차들을 동시에 직접 비교체험 해볼 수 있는 '수입차 비교시승센터'를 오픈하고, 고객들의 시승 예약을 받아 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따라서 그는 합리적인 최종선택을 내리기 위해 12월 1일 현대차 서울강남시승센터를 방문하기로 하였다.  

 

 

 

현대차 시승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것이 필수다.(지점에 따라서는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 따라서 A씨는 현대자동차 시승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현대자동차 서울강남시승센터에서 12월 1일 오후 12시에 제네시스와 벤츠 e 클래스를 각각 30분간 직접 시승할 수 있는 시승 서비스를 예약했다.  

 


*홈페이지 :https://logon.hyundai.com/kr/tda/selectTestDriveCprDetail.do) 

 

*시승 서비스 예약 방법
1) 시승희망 장소 선택
2) 시승시간 선택
3) 시승 유의사항
4) 시승신청 완료

 

 

 

드디어 2012년 12월 1일, A씨는 예약 시간 오후 12시에 맞추어 현대자동차 서울강남시승센터를 방문하였다. 그곳에는 이미 오늘 A씨의 시승을 도와주실 카 마스터 이종민 차장이 A씨를 기다리고 있었다. 시승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긴 전, A씨는 따뜻한 차를 마시며 추운 겨울바람으로 꽁꽁 언 몸을 녹이며, 카 마스터를 통해 제네시스와 벤츠 E클래스를 시승하면서 중요하게 체크해야할 사항, 시승 차량 간 제품 비교설명 등 두 차량에 대한 상세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받았다.  

 

 

시승차량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을 들은 후, A씨는 자신이 직접 선택한 시승차량인 제네시스와 벤츠 e 클래스를 각각 30분씩 카 마스터와 함께 동승한 채 시승구간 내에서 시승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강남시승센터의 시승구간은 다음과 같다.

  

 


A씨는 먼저, 그의 첫 번째 후보인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에 올라타 시동을 걸었다. 제네시스를 직접 시승하면서 A씨는 제네시스가 보유하고 있는 동승석 워크 인스위치, 인텔리전트 엑셀 페달 등 다양한 기능들을 직접 하나하나 실행해보았다. 그리고 시승구간을 따라 30분간 직접 제네시스를 운전하면서 그는 제네시스의 부드럽고 안정된 승차감을 맛볼 수 있었다. 시승이 끝난 뒤에는 차량의 뒷좌석과 트렁크 등 이곳저곳을 좀 더 세밀히 살펴보면서 A씨는 첫 번째 시승을 마무리했다.  

 


 

다음으로 A씨는 그의 두 번째 후보인 벤츠 e 클래스에 올라타 시동을 걸었다. A씨는 제네시스를 시승할 때와 같은 구간으로 벤츠 e 클래스를 운전하였다. 그리고 그는 벤츠 e 클래스의 기능들을 하나하나 확인해가며 앞서 시승한 제네시스와 비교를 해보았다. 직접 시승을 하면서 생긴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조수석에 함께 동승한 카 마스터에게 중간 중간 질문을 함으로써 해결해나갔다. 그는 벤츠 e 클래스를 시승하면서 제네시스와는 조금 다른 다소 우직하고 격한 승차감을 경험하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시승이 끝난 뒤에는 제네시스를 시승했을 때와 동일하게 차량의 이곳저곳을 살펴보며, 시승 서비스를 마쳤다.       

 


 

시승 서비스가 다 이루어진 후, A씨는 다시 현대자동차 서울강남시승센터로 돌아가 시승 서비스에 대한 설문 조사를 끝으로 제네시스와 벤츠 e 클래스에 대한 시승을 마쳤다. 또한 시승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시승서비스를 체험하고 설문조사까지 완벽하게 마친 A씨는 현대자동차로부터 소정의 방문 기념품을 받기도 하였다.

 

 

 

A씨는 현대자동차 수입차 비교시승 서비스를 통해 서울강남시승센터에서 한 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그의 최종후보인 제네시스와 벤츠 e 클래스를 동시에 직접 비교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회를 통해 A씨는 자신이 알고 있던 두 차량에 대한 사전적 정보를 직접 확인하고, 실질적으로 비교할 수 있었다. 또한 전문적인 카 마스터를 통해 두 차량에 대해 자신이 미처 알지 못했던 정보들도 수집할 수 있었고, 이로써 그는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차량을 좀 더 합리적으로 결정할 수 있게 되었다.    

 

A씨의 합리적인 선택 과정을 도와준 현대차 ‘수입차 비교시승센터’는 현재 서울강남, 서울목동, 서울동북부, 분당, 경기남부, 동대구, 인천서부, 부산동부, 청주 등 전국 9개 비교시승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지점마다 다르지만 비교 시승이 가능한 차량으로는 제네시스와 벤츠 E 300 BMW 528i, 벨로스터와 미니쿠퍼, i30와 골프, 그랜저HG와 렉서스 ES350, YF 쏘나타와 캠리가 있다. 만약 당신 역시 A씨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서비스를 예약하고 가까운 현대차 시승센터를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당신이 선택하고자 하는 자동차와 자동차에 대해 전문적인 설명을 해주실 카마스터가 시승센터에서 지금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