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How to Change? - 현대자동차 성형 이야기

작성일2013.01.22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기자단

 

  

 

 네, 다음은 뉴스 특보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2013년형 그랜저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가로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세로형으로 바뀌는 등 새로운 디자인으로 고객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급 사양을 전 모델에 적용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외관과 내관의 변화는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올해 봄에 출시한 싼타페 DM 모델에서도 색다른 변화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영현대지점에 나가 있는 미쓰 권 리포터를 연결해보겠습니다. 미쓰 권 리포터! 

 

 

 

 

 미쓰 권 리포터입니다. 저는 새로운 얼굴로 변한 2013년형 그랜저와 싼타페 DM이 있는 현대자동차 영현대지점에 나와 있습니다. 수려한 외모와 파워를 자랑하던 그랜저와 싼타페의 더 세련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깐! 여기 정 여사님도 오셔서 차량을 구매하려나 본데요, 그 현장 비춰드리겠습니다. 

 

 

 

 정 여사님도 반한 싼타페 DM은 기존 싼타페 CM보다 더욱 세련되게 바뀌었습니다. SOFT INSIDE & STRONG OUTSIDE의 수식어에 걸맞게 운전자와 동행자가 느낄 수 있는 편안한 승차감, 그리고 더욱 힘이 좋아지고 강인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렇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이전 디자인에서 180° 바뀌는 것을 ‘풀체인지’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에쿠스는 최근에 페이스리프트하여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는 무엇일까요 현대자동차성형외과 닥터 김께 여쭤보겠습니다. 

 

 

  

 

  반갑습니다. 닥터 김, 김애리 의사입니다. 여러분께 몇 가지 자동차 성형 용어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리포터분께서 잘 말해주셨듯, 최근 현대자동차에서는 고급 세단, 에쿠스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새로 발표했는데요. 그래서 요즘,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페이스리프트(face-lift)’란, 말 그대로 얼굴을 고친다는 뜻으로, 이 말이 자동차 성형에 사용될 때도 얼굴만 성형하는 형태, 즉, 완벽히 새로운 개조가 아닌 부분만 변경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외형 디자인 면에서는 구기종보다는 심플하고 간결하게 바뀌었으며, 실내공간은 천연 가죽 등을 적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에쿠스는, 기본으로 탑재되는 사양들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운전자의 편리성도 높였습니다.

 

 

 

  이와는 조금 다르게, 외관상의 작은 변화가 있긴 하지만, 페이스리프트만큼 다양한 변화를 적용하지는 않는 자동차 성형도 있습니다. 이는 흔히들 하시는 쌍꺼풀이나 코 성형 정도가 된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모델 이어(Model Year) 변경’이라고 하는 이것은, 같은 차종의 연식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2013년 형’의 형태로 이름 붙이죠. 우리 병원에서 시술 은 모델 이어 변경 차량의 예가 있습니다. 모두 잘 아시는 그랜저인데요. 최근 2013 그랜저로 모델 이어 변경되어 출시되었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가로형에서 세로형으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전후 사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에서는 전신성형도 하고 있습니다. ‘풀모델 체인지(Full Model Change)라고 하는 이것은 자동차 성형의 최종 단계로서, 누가 봐도 알아볼 수 있을 만큼의 큰 변화를 말합니다. 쏘나타의 경우로 생각해보세요. 여러분 머릿속에 떠오르는 쏘나타의 생김새만도 정말 여러 개죠 네, 그것들이 모두 풀모델 체인지를 통해 신차로 거듭난 모습입니다. 최근 우리 병원에서 전신 성형을 받은 차종은 위의 싼타페인데요. 7년 만에, 기존의 싼타페 CM 모델이 풀모델 체인지를 통해 새로운 싼타페 DM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앞서 설명해드린 세 가지 외에도 ‘마이너 모델체인지 (Minor Model Change)’라는 성형술도 있는데요. 이는 모델 이어 변경보다는 높은 등급입니다. 연식 변경된 신차보다는 더 큰 외관의 변화와 내부 장치의 보강 등이 이루어지는데, 실제로는 페이스 리프트와 큰 차이가 없어 구분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신차를 만들어내는 이러한 성형술들은 저희 현대자동차 성형외과에서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병원에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시 9시 뉴스의 본부의 권민희 아나운서입니다. 미쓰 권 기자와 현대자동차성형외과 김애리 의사의 설명 잘 들어보았습니다. 고객의 의견과 현재 모델의 개선 방향, 그리고 앞으로의 자동차 컨셉을 고루 반영하여 자동차 모델에 변화를 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9시 뉴스 권민희 아나운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