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영현대 라디오 오늘의 선곡표

작성일2014.03.06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기자단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즐거운 일이 많아서 많이 웃었던 날이었나요 아니면 직장이나 학교에서 쌓인 스트레스 때문에, 인간관계에서 쌓인 스트레스 때문에 힘든 날이었나요 기분전환을 위해 어딘가로 훌쩍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은 날이었나요 오늘 하루 행복을 느꼈던 당신에게, 슬픔과 힘듦을 느꼈던 당신에게, 여러모로 하루를 열심히 보내며 수고하신 당신에게 보내는 음악 편지. 영현대 라디오 시작합니다!


(▲PYL의 광고 모습,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유투브 공식채널 About Hyundai)

혁신적, 문화적, 감성적 가치를 추구하는 젊고 개성적인 고객을 위해 준비한 현대자동차의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PYL. PREMIUM YOUNIQUE LIFESTYLE 을 뜻하는 PYL에는 벨로스터, i30, i40가 있죠. 다양한 가치를 추구하고 개성에 중점을 두는 브랜드임을 알 수 있듯이 PYL의 광고음악은 가수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의 개성 넘치는 목소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어우러져 시선을 확 끌었던 곡입니다. 

“Veloster 에 beat를 더했더니~
i30에 Color를 더했더니~
i40에 Dynamic을 더했더니~”
세 가지 종류의 자동차에 각각 beat, color, dynamic을 더해 사람들의 머릿속에 좀 더 재미있게 남았던 이 곡. 이 곡이 세계적인 누재즈(Nu Jazz)의 거장 Parov Stelar 의 'All Night'라는 곡에 김윤아의 피쳐링이 더해져 새롭게 재탄생된 곡이라는 사실을 알고 듣는다면 좀 더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면서... 들어볼까요




(▲ SONATA Hybrid의 광고 모습 ,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유투브 공식채널 About Hyundai)

쏘나타 하이브리드. SONATA Hybrid 
Maroon5의 'Lucky strike' 라는 곡입니다.

‘Moves Like Jagger’ 라는 곡으로 좀 더 대중적으로 유명해진 마룬5의 노래입니다.
“브레이크를 밟는다는 건, 자동차에겐 일시정지. 하이브리드에겐 충전” 이라는 카피와 함께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두 개의 심장으로 앞서가다”라는 마무리 멘트와 함께 두 개의 심장이 힘차게 쿵쾅쿵쾅 뛰는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쏘나타의 역동성을 강조해줄 수 있는 신나는 곡을 선곡했네요. 어깨를 들썩 거릴 정도로 신나는 곡이기에 어딘가로 훌쩍 떠나려고 드라이브를 할 때 들어도 좋은 곡이라는 생각이 드는 건 당연한 거겠죠 

지금까지는 발랄하고 신나고 즐거운 곡들을 들어봤다면 이번엔 좀 더 차분하고, 감성이 충만하게 만들어주는 노래들을 들어볼까 합니다. 

(▲ SONATA The brilliant 광고 모습 ,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유투브 공식채널 About Hyundai)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SONATA The brilliant 
- 자동차에 감성을 더하다

낙엽 밟는 소리와 함께 어우러져 우리의 감성을 자극했던 곡이죠. 바로 헨델의 오페라 라르고 ‘Serse-Ombra mai fu : 그리운 나무 그늘이여’ 라는 곡입니다. ‘오페라’하면 어려운 것이라 생각하고 멀리하던 사람들에겐 좀 더 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었던 곡입니다. 바스락 거리는 낙엽 소리로 시선을 집중 시킨 뒤, 그 소리가 점점 줄어들며 나오는 이 곡은 마치 한 곡이었던 것처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그래서 광고가 끝날 때엔 보는 사람의 마음속에 진한 여운과 감동, 그리고 고급스러움을 남기는 듯합니다.


추적추적 비가 내리는 날. 유난히 우리의 마음은 울적해지기도 하고 생각이 많아지기도 합니다. “툭툭툭”, “톡톡톡” 제각각인 빗소리가 다양하게 들리지만 배경음악은 한 곡이 계속해서 잔잔하게 흐르네요. 영상에서 잠깐 보여졌던 빗소리와 끝내주는 조화를 이뤄 우리의 마음을 자극했던 이 곡은 바로 드뷔시의 ‘달빛’(Claire de lune)이라는 곡입니다. 드뷔시는 프랑스의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로 평가 받는 작곡가라고 해요. 차분하지만 힘 있는 피아노 선율이 비오는 날과 잘 어우러지기에 진짜 비가 내리는 날에 들어도 좋을 정도로 잘 어울리는 곡이네요.



(▲ brilliant is 광고 모습 ,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유투브 공식채널 About Hyundai)

하루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공감과 위로가 필요한 당신에게, 신나는 음악이 듣고 싶은 당신에게 드리는 영현대 라디오 마지막 곡입니다. 전 세계 고객들이 응모한 17만개의 사연을 바탕으로 가사 하나하나에 인생의 희노애락의 순간을 담은 곡이죠. ‘브릴쏭’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이 곡은 바로 대한민국의 멋진 힙합 뮤지션 8팀의 힙합 릴레이로 이루어지는 ‘brilliant is’! 아무리 힘들고, 슬퍼도 우리 인생에는 소중한 brilliant한 순간이 있는 것처럼 오늘의 마지막은 이 노래를 들으며 기분 좋게 마무리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 곡을 마지막으로 띄우며...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