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여름철 차량관리, 여름 여행 대비하기

작성일2015.07.09

동영상 플레이 시간movie 00:01:34 이미지 갯수image 5

작성자 : 정인철

이제 곧 있으면 여름방학이 시작되는데요, 다들 여름방학 계획 세우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가족, 친구와 함께 여행 계획 세우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바다나 산으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그런데 여행을 떠나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이 있죠. 바로 여름철 차량관리 입니다.


여름철 차량관리, 여름 여행 대비하기!




1. 배터리 점검


장거리 여행 전 반드시 베터리를 점검하자
장거리 여행 전 반드시 베터리를 점검하자

여름철에는 에어컨을 많이 틀 수 밖에 없죠. 그렇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 전에 방전에 대비해서 반드시 베터리 점검을 해줘야 합니다. 여름철 차량관리의 필수 사항! 베터리를 꼭 확인해주세요.


2. 냉각수 점검


여름철, 엔진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냉각수를 가득 채워주자
여름철, 엔진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냉각수를 가득 채워주자

여름철에는 높은 온도로 인해서 과열돼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엔진을 식혀줄 수 있는 냉각수를 꼭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자동차 실내 온도 유지


여름철 실내 주차는 기본적인 사항이다.
여름철 실내 주차는 기본적인 사항이다.

날씨가 정말 더운 경우에는 차량을 실내에 주차해야 하는 것은 기본적인 사항인데요. 차량의 실내 온도가 외부 온도보다 2배나 높아지기 때문에 전자제품의 경우 폭발 등의 사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되도록 실외보다는 실내에 주차를 해주세요.


4. 타이어 점검


타이어의 마모정도와 공기압 등을 미리 체크하자
타이어의 마모정도와 공기압 등을 미리 체크하자

여름철 차랑 관리의 필수! 바로 바퀴입니다. 차량의 바퀴 마모 상태가 심하면 교체해주고, 공기압은 적정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차량관리 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여행지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들 일만 남았습니다. 미리 여름철 차량관리 사항 확인하시고, 안전한 여행길 즐기시길 바랍니다.


영현대기자단11기 정인철 | 건국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