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자동차, 러시아를 매혹시키다

작성일2015.09.25

동영상 플레이 시간movie 00:04:48 이미지 갯수image 0

작성자 : 기자단

세계 곳곳에서 글로벌 브랜드로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현대 자동차
특히 유럽에서 두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인 러시아에서 현대자동차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대자동차는 러시아의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누적판매 100만대를 넘어서며 명실공히 러시아의 국민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략 차종인 쏠라리스를 비롯하여 i40, 싼타페, 제네시스 등 우수한 품질과 브랜드 전략으로 러시아 국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현대자동차, 그 인기 비결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이 그 궁금증을 안고 음악과 문학이 살아 숨쉬는 러시아 제 2의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출발했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동유럽 시장 공략의 교두보이자 동서양을 이어주는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이곳에 현대 자동차 생산 공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2010년 완공된 현대자동차 러시아 생산 공장은 외국계 완성 차 기업 중 최초로 전 공정을 하나의 공장에서 수행하는 시스템을 갖췄으며 전 차량의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로봇의 용접기술과 컴퓨터로 제어되는 자동화 공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시스템과 더불어 무엇보다 사람을 중시하는 현대자동차는 생산인력을 위한 안전과 복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높은 근무 만족도는 곧 뛰어난 품질과 효율로 이어지기 마련이니 현대자동차의 우수한 품질 탄생 배경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유럽에서 두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 러시아.
그 커다란 시장 속에서 위대한 행보를 만들어가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