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도 젊은이들이 반한 현대자동차의 음악광고

작성일2016.07.12

동영상 플레이 시간movie 00:04:36 이미지 갯수image 3

작성자 : 박예은
델리 시내 영화관에서 영화표를 예매하는 현지 관객들
델리 시내 영화관에서 영화표를 예매하는 현지 관객들

음악과 춤에 대한 인도인들의 애정은 대단하다. 인도의 영화관을 찾아 이러한 애정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었다. 마살라 (Masala, 향신료) 혹은 뮤지컬 영화라고 불릴 정도로 인도영화에는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군무가 빠지지 않고 등장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인도영화의 음악과 춤은 특유의 감칠맛을 내는 향신료와 같다.


델리 영화관 내 셀프 스크린에서 영화표를 예매하는 현지 관객
델리 영화관 내 셀프 스크린에서 영화표를 예매하는 현지 관객

인도 젊은이들에게도 음악과 춤을 매우 특별하다. 그러나 그들이 선호하는 영화들은 기존 영화들에 비해 좀 더 다양한 음악 장르를 선보인다. 전통음악에 치중하기보단 팝, 랩, 재즈와 같은 서구 음악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기 때문이다.


좌: Arjit Singh 우: Clinton Cerejo (이미지 출처: The Indian Express)
좌: Arjit Singh 우: Clinton Cerejo (이미지 출처: The Indian Express)

인도의 젊은이들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아티스트로는 가수 Arijit Singh와 음악 프로듀서 Clinton Cerejo가 있다. Arijit은 음악 리얼리티 쇼에서 우승을 하며 온 국민의 관심을 받게 됐고 Clinton은 대학교 밴드 활동에서 발탁돼 인도의 유명한 작곡과들과 작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두 사람 모두 인도의 영화음악을 한 층 더 성장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Arijit은 인도 최고의 영화음악 가수로 선정된 바 있고 Clinton은 여러 영화음악을 작곡했다. 대표적인 히트곡으로는 각각 “Muskurane”과 “Madari-Coke studio”가 있다.



▲ Drive Mein Junoon with Arijit Singh 뮤직비디오 (출처 : 현대자동차 인디아 유튜브)

최근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은 두 아티스트와 함께 Elite i20 광고 “Drive Mein Junoon with Arijit Singh”를 진행했다.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 수만 11,159,129건. 광고영상은 운전대 잡는 소리, 와이퍼 소리, 벨트 소리, 엔진 소리 등과 같이 한 대의 Elite i20로만들 수 있는 118가지의 소리를 배경으로 Arijit Singh의 노래를 담고 있다. 인도 젊은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대표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만큼 섭외 자체로도 탁월한 선택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창의적인 영상 콘셉트야말로 인도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성공 요소였다.



▲ Drive Mein Junoon with Artjit Singh 광고 메이킹 필름에서 인터뷰에 참여하는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마케팅 책임자 Puneet Anand (출처 : 현대자동차 인디아 유튜브)

2015 인도 올해의 차로 선정된 Elite i20.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마케팅 책임자 Puneet Anand는 i20만의 젊은 감각을 인도 젊은이들만의 언어로 녹여내는 것이 본 광고영상의 취지라고 설명한다. 그리고 광고 감독 Saurabh Dasgupt는 광고의 핵심 아이디어가 차를 위한 영상을 만드는 것이 아닌 차가 우리에게 만들어주는 영상을 담는 것이었다고 이야기 한다. 젊음을 키워드로 인도 현지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영현대기자단12기 박예은 | 고려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