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차멀미 예방하는 간단 지압법

작성일2017.08.14

이미지 갯수image 6

작성자 : 한희승

여름철 피서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이 시원한 계곡과 푸른 바다가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장거리로 차 이동은 필수입니다. 들뜬 마음을 뒤로하고 차멀미가 심한 친구들은 벌써 걱정이 앞서는데요, 차멀미를 예방하기 위해 차 안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차멀미 예방 지압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압법이 유용한 이유


차를 타기 전 또는 차를 타고 멀미가 시작될 때, 지압법은 가장 쉽게 멀미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차를 타기 전에 매번 약을 먹는 것도 부담스럽고 멀미를 대비해 약을 갖춰놓지 않은 상태에서 차멀미가 생길 경우, 지압법은 굉장히 유용하게 쓰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지압법으로 차 안에서도 쉽게 멀미를 예방해봅시다.


차멀미 예방 지압법



1. 엄지와 검지 사이의 들어간 부분을 엄지와 집게손가락을 이용해 세게 눌러줍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들어간 부분은 '합곡혈'인데요, 원래 합곡혈을 자극하면 위장기능 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멀미가 시작되면 이 합곡혈 부분을 눌러주세요. 소화기관이 안정되어 멀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손목에서 5cm 정도 떨어진 팔의 두 뼈 사이에 들어간 부분인 '내관혈'을 엄지로 눌러줍니다. 내관혈을 자극할 때는 약하게 10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손목에서 5cm 정도 떨어진 팔의 두 뼈 사이에 들어간 부분이 내관혈인데요, 내관혈을 자극하는 것은 위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멀미가 시작되면 내관혈을 여러 번 눌러주는 것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3. 약지 손톱에서 3cm 정도 떨어진 곳을 엄지로 꾹 눌러줍니다.

*약지 손톱에서 3cm 정도 떨어진 곳은 체했을 때 소화 기능을 회복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차 타기 전에 멀미가 심한 분들은 이 부분을 10번 정도 눌러주는 것이 멀미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정수리 부분의 중앙을 손가락 다섯 마디를 이용해 꾹 눌러줍니다.

*정수리 부분의 중앙은 두통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차를 타기 전에 이 부분을 여러 번 자극하면 두통이 완화되어 멀미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덧붙여, 차멀미 예방에 좋은 음식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멀미 예방에 좋은 음식>
1. 생강차: 매스꺼움을 일으키는 뇌 활동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레몬 음료: 레몬 안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속이 울렁거리는 것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3. 솔잎 껌: 솔잎을 씹고 있으면 솔잎 특유의 향이 멀미를 가라앉혀줍니다.

지금까지 차멀미를 예방할 수 있는 간단한 지압법과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방법으로 멀미 예방하시고 재미있는 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영현대기자단14기 한희승 | 숙명여자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