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영현대 기자단의 꽃! 해외로케!

작성일2015.03.24

조회 1511

 


 


 

영현대 기자단 해외로케란 영현대 활동을 우수하게 참여하는 기자들을 선발하여 현대자동차의 해외 사업장이 있는 8개 국가 8개의 국가를 탐방하고 그 곳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이 펼치고 있는 전략이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 등을 국내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더불어 현대차 사업장 탐방과 방문국의 문화와 트렌드를 취재하며, 20대의 꿈과 도전을 새롭게 하는 좋은 취지도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 모터쇼, 판매법인, 주행시험장, 생산공장, 리서치기관 등 일반인이 쉽게 방문하기 힘든 곳을 방문하여 20대 대학생인 기자들의 견문을 넓혀줍니다. 또한 방문국가에 대한 문화와 다양한 특색을 이해하고 취재하므로, 젊고 건강한 20대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콘텐츠들을 국내에 소개합니다. 즉, 해외에서의 현대자동차와 국내 젊은이들을 연결고리로 이어주는 프로그램이 바로 영현대 기자단 해외로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현대 기자단 해외로케에는 일반 여행으로는 경험할 수 없는 엄청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현대자동차의 영현대 기자단 대표로 가게 되는 만큼 그 나라의 판매법인에 방문하여 주재원 및 해외지사 직원들을 인터뷰하게 됩니다. 또한 캘리포니아 주행시험장과 같은 현대차의 훌륭한 시설을 방문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고요! 그리고 수많은 차들이 생산되고 있는 생산공장이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조사기관 JD파워와 같은 기관에도 방문하는 경험도 펼쳐진답니다. 현지에서 직접 영어로도 인터뷰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더 구체적인 준비와 과정을 거치면서 한층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도 크고요!

이처럼 영현대 기자단 해외로케는 일반 대학생들이 즐겨 하는 배낭여행으로는 경험하지 못할 소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영현대 기자단 해외로케에는 엄청난 즐거움이 살아있는데요. 그 나라에 가게 되면 꼭 가야 하는 관광지를 비롯하여 해당 국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엄청나게 맛있는 먹방, 그리고 고급 호텔에서의 편안한 잠자리까지 편안함이 살아있습니다. 

 



현대차의 생산공장이나 판매법인, 그리고 딜러점 등을 포함한 사업장 외에도 정말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게 되는데요!

영현대 기자단 10기의 첫번재 로케국가였던, 독일과 체코로 떠났던 유럽 팀은 아우토슈타트 테마파크와 프라하성에 갔고, 두번째 미국 팀은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마지막 세번째 터키 팀은 카파도키아와 소피아성당 등에 갔습니다. 그리고 해외로케로 탐방하게 된 국가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에 방문하여 입맛을 충족시키는 먹방 탐방은 해외로케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이죠. 누구나 한번쯤 방문하기를 꿈꾸는 국가에 영현대 기자단 대표로서 가게 된다는 것, 정말 꿈 같은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현대 기자단 해외로케에 다녀오게 되면, 다양한 세상을 보면서 취재 노하우를 만들어 오게 되는데요.
해외로케를 준비하면서 일반 국내에서 활동할 때와는 다르게 높은 직급의 어른들을 많이 만나게 되기도 합니다. 그 결과 자신 보다 윗사람인 어른들과 자주 소통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사회에 나가기 전, 사회의 분위기도 배우게 되고, 기업 안에서 일어나는 소통에 대한 방법들도 터득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해외에 나가서 처음 만나는 사람 혹은 외국인을 만났을 때 다가가 취재를 하게 될 때도 있는데, 자연스럽게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태도를 기르게 됩니다. 더 나아가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운영국의 밀착 피드백 관리를 받게 되므로 운영국과도 더 친해지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도 더 많이 향상됩니다.


 







 

영현대 기자단 중 활동이 우수한 기자들을 선발하여 현대자동차 판매법인이 있는 국가로 취재를 가게 되는 해외로케 프로그램은 그 어떤 대외활동보다도 다양한 혜택이 많이 제공 됩니다. 그런데 이 뿐만 아니라 해외로케에 가서 다양한 취재와 탐방을 진행하면서 싹트는 영현대 기자단간의 우정은 그 무엇들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자산이라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고, 진정한 우정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기에 해외로케는 영현대를 최고의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만든 것은 아닐까요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