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영현대 기자단 14기 베스트 콘텐츠 5!

작성일2017.07.10

조회 442

영현대 기자단은 현대자동차가 운영하는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20대와의 소통과 공감을 주요 목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오고 있는 열정 가득한 크리에이터 그룹입니다.  

 

현대자동차와 20대의 연결고리인 영현대 기자단은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소식과 자동차와 관련한 콘텐츠를 제작할 뿐 아니라 캠퍼스, 라이프, 커리어와 같이 20대가 주목할 만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를 콘텐츠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제작된 콘텐츠는 영현대의 공식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무려 8개의 공식 페이지에 게재됩니다.


무엇보다 영현대 기자단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답게 여느 대외활동보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영현대 기자단 14기의 콘텐츠 중에서 많은 사람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킨 <베스트 콘텐츠 5>를 소개합니다!

 

[특별취재] 


▲ 이번 영현대 기자단 14기에서도 다양한 특별취재가 진행되었다. 

 

특별취재는 현대자동차 및 그룹의 다양한 소식과 현장을 영현대 기자단으로서 공식 취재하여 제작하는 콘텐츠로써 기자단의 핵심 활동 중 하나입니다. 

 


 

▲ I.O.I 소혜와 함께한 ‘HMG TV_ 쏘 핫 리포트’ 촬영 현장 in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I.O.I 소혜와 함께한 HMG TV 촬영 현장 in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링크: https://goo.gl/6jf1HU 

‘쏘 핫 리포트 MC가 된 소혜와의 현장 인터뷰!’ 링크: https://goo.gl/muCGgd 

 

대학생이 기자의 신분으로 현대자동차가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 현장을 취재할 기회는 흔치 않기 때문에 ‘특별취재’는 활동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14기에도 역시 다양한 특별취재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14기 특별 취재 베스트 콘텐츠는 바로 ‘I.O.I 소혜와 함께한 HMG TV, 쏘 핫 리포트 촬영 현장 in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입니다. 지난 4월 소혜가 ‘HMG TV-쏘 핫 리포트’의 단독 MC로 첫 출발을 했는데요. 이 현장을 영현대 기자단이 다녀왔습니다.  

 

 

HMG TV의 촬영이 진행되는 현장을 생생하게 영상에 담아내야 하는 환경이었기 때문에, 촬영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유의해서 취재하는 것이 관건이었는데요. 쉽지 않은 취재 환경에서도 소혜의 톡톡 튀는 리포팅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냈을 뿐만 아니라 영현대 기자단과의 인터뷰도 진행했었죠. 많은 팬의 호응과 반응을 끌어낸 영상으로 특별취재 영상 중 베스트 콘텐츠로 선정합니다.


[개인 미션] 


개인미션은 영현대 기지단의 공식 활동 중 개인이 제작하는 1인 미디어 형태로, 월 2회 자동차, 캠퍼스 등의 다양한 주제를 콘텐츠로 제작해오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번 14기가 제작한 개인미션 중 주목해야 할 콘텐츠는 무엇이 있을까요? 


1. 꾸미고 싶은 상황에 따라 남자 포마드 하는 법


'꾸미고 싶은 날엔, 포마드 스타일링!' 링크: https://goo.gl/aBN3vL 


첫 번째 베스트 콘텐츠는 바로 ‘꾸미고 싶은 상황에 따라 남자 포마드 하는 법’입니다. 이 콘텐츠는 남자들에게 인기 있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인 포마드의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진중한 자리를 위한 클래식한 스타일부터 데이트 날을 위한 자연스러운 스타일까지 구체적인 상황과 함께 의상까지 매치하여 언제 어떤 포마드를 하면 좋을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처음 시도해보는 사람들도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한 준비물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쉽게 설명되어 있다는 사실! 20대가 공감할 만한 매력적인 소재가 돋보였답니다. 



무엇보다 이 콘텐츠는 네이버 통합검색 최상단에 올라와 있을 만큼 많은 팬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20대의 트렌디한 스타일에 주목한 감각적인 소개가 돋보입니다.  


2. 서울 근교 운전 연습하기 좋은 곳 BEST 2


 

‘서울 근교 운전 연습하기 좋은 곳 BEST 2’ 링크: https://goo.gl/JzHqyz 

 

두 번째 베스트 콘텐츠는 ‘서울 근교 운전 연습하기 좋은 곳 BEST2’입니다. 면허를 취득한 20대 중 적지 않은 사람들이 장롱면허로 운전이 미숙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하지만 이런 20대에게도 자동차와 함께 떠나는 여행은 포기하지 못할 만큼 매력적이죠. 그런 분들을 위해 운전 연습하기 좋은 장소를 찾아봤다는 영현대 기자단 14기 곽정인씨! 서울 근교에서도 혼잡하지 않고 초보자도 쉽게 운전 연습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직접 찾아 소개한 이 콘텐츠는 30분이 넘지 않는 짧은 코스와 여러 도로 상태를 반영하고 있어 운전 초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콘텐츠입니다. 


 

 

이 콘텐츠 또한 네이버 통합검색 최상단에 올라와 있을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죠. 영현대 기자단인 만큼 20대와 현대자동차의 연결점을 잘 잡은 이 콘텐츠를 두 번째 베스트 콘텐츠로 소개합니다! 


3. 5년 차 자취생의 5가지 빨래 꿀팁 


 


‘5년 차 자취생이 전해주는 5가지 빨래 TIP’ 링크: https://goo.gl/QUtZMb  
 

세 번째 베스트 콘텐츠는 ‘5년 차 자취생의 5가지 빨래 꿀팁’입니다. 아마 전국에 있는 많은 대학생이 자취를 경험해 봤을 텐데요. 자취하면 밥부터 시작해서 청소까지 정말 다양한 어려움이 많죠. 그중 영현대 기자단 14기 손영래 씨는 5년 차 자취생의 경험으로 5가지 빨래 꿀팁을 소개했습니다. 자취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 그뿐만 아니라 사회 초년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이 콘텐츠는 5년간의 본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는데요. 샴푸, 베이킹파우더, 비닐 등을 활용한 유용한 빨래 꿀팁들을 실용적으로 소개해주었습니다. 20대들에게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콘텐츠겠죠?

 

 

 

 

영현대 기자단이 제작한 콘텐츠에서 20대의 공감을 많이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들은 ‘영현대 페이스북’에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되곤 하는데요. 이 콘텐츠 또한 페이스북으로 제작되어 영현대 공식 페이지에 게재되었으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팀 미션] 


팀 미션은 영현대 기자단의 공식 활동 중 팀 단위로 제작하는 영상 콘텐츠로, 월 1회 스토리가 있는 영상부터 MCN 스타일까지 다양한 형식의 영상을 제작을 해오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번 14기의 다양한 영상 중 베스트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피크닉의 유래, 피근익을 아시오?' 링크: https://goo.gl/nAhfcS

 

14기 팀 미션의 베스트 콘텐츠는 바로 ‘피크닉의 유래, 피근익을 아시오?’ 입니다. 이 콘텐츠는 한창 대학생들의 시험이 끝나고 힐링이 필요한, 피크닉 가기 너무나 좋은 계절인 5월에 게재된 콘텐츠인데요. 피크닉이라는 언어를 ‘피근익’이라는 참신한 한자어로 재해석하여 매우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14기의 연기까지 돋보였던 영상으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와 그에 맞는 장소까지 어우러져 주제를 참 잘 나타낸 영상이었죠! 

 


이 영상은 특히 높은 퀄리티의 영상과 아이디어로 콘텐츠로써 완성도가 높아 영현대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재되었는데요. 이 콘텐츠와 함께 치킨 이벤트도 진행되어 대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관심도 받았습니다. 이처럼 탄탄한 기획, 영상제작, 콘텐츠로서의 편집 완성도까지, 삼박자가 고루 갖춰진 영상을 영현대 기자단이 팀미션으로 제작해오고 있답니다. 자부심이 드는 순간이네요! 

 

[마무리] 



 

지금까지 영현대 기자단 14기 <베스트 콘텐츠 5>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흥미롭고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로 주목받을 만한 재치와 감각이 돋보였습니다. 이처럼 영현대 기자단은 다양하고 매력적인, 20대에게 재미있고 공감이 가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특히 이번 14기부터는 최근 가장 핫하다는 MCN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보았는데요. 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추어 영현대 기자단의 새로운 도전은 끊임없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20대가 만드는 20대를 위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앞으로 남은 14기의 활동에서도 더욱 많은 베스트 콘텐츠가 계속 탄생하길 기대하고, 예비 영현대 기자단 15기 여러분의 활동도 멋진 콘텐츠와 함께 더욱 즐겁고 보람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