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과제+시험까지? 홍대카페 가자!

작성일 2016.09.06
카페 내부
카페 내부

끝없는 과제와 시험의 연속. 나의 공부 스타일은 어떤 유형일까? 각 공부 유형별로 추천하는 홍대 카페!

1. 노트북형 ? 콘센트가 넉넉한 ‘정원이 있는 국민 책방’


정원이 있는 국민책방 외관
정원이 있는 국민책방 외관

과제, 시험기간에 노트북이 꼭 필요한 유형에게 추천!
수업시간 정리 자료도 노트북, 필기도 노트북으로 하는 사람에게 좋다. 지하 1층과 1층, 총 2층으로 이루어진 이 카페는 어느 곳에서나 와이파이가 잘 터진다.

카페 1층 내부
카페 1층 내부

카페 지하 1층 내부
카페 지하 1층 내부

혼자 오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전체적인 분위기는 조용하다.

메뉴판
메뉴판

정원이 있는 국민책방은 유기농 원두를 사용합니다.

*참고
유기농 아메리카노(HOT): 4,800원
카페라떼(HOT): 5,500원

콘센트
콘센트

노트북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콘센트! 이 곳에는 넉넉하게 4구짜리 콘센트가 준비되어 있다. 여기서는 콘센트 쪽 자리 잡으려고 황급하게 앉지 않아도 된다.

복합기 서비스 안내문
복합기 서비스 안내문

복합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노트북에 있는 자료를 뽑으러 다시 학교에 가는 불편함은 이제 그만! 흑백, 컬러 인쇄에 FAX 서비스까지.



노트북만 보다 보면 머리도 지끈, 눈도 아플 때가 많다. 이를 해소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바로 정원과 책들! 카페의 이름에 맞게 이 곳에는 정원도 있고, 책도 있다. 과제, 시험으로 스트레스 받았다면 잠깐 짬을 내어 책을 보거나, 정원으로 나가서 나에게 쉬는 시간을 주면 어떨까?

TIP. 여행 책자가 많아 여행 기분을 내고 싶을 때 또는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가도 좋다.

2. 알뜰형 ? 반값 커피를 마실 수 있는 King’s Bean


킹스빈
킹스빈

저렴하게 카페 이용을 하고 싶은 유형에게 추천!
시험기간에 열람실은 너무 답답해서 카페를 가고 싶은데, 커피 값은 너무 비싸다고 느낀 학생들 주목! 홍대에서 테이크 아웃을 제외하고 이렇게 저렴한 카페가 있을까? 모든 음료가 타 카페의 음료값과 최대 2.5배나 차이가 난다.


킹스 빈 내부
킹스 빈 내부

저렴한 음료 가격에 서비스까지 좋다. 카페의 크기도 널찍하고 각 테이블의 크기도 큰 편이다. 또한 요일별로 테이크 아웃 음료 행사도 하고 있다. 원래 음료값이 저렴하지만 행사를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핸드폰 충전 안내문
핸드폰 충전 안내문

또한 핸드폰 충전기도 제조사별로 여러 개 비치해두어 언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핸드폰 충전기는 계산대 앞 쪽에 위치해있다.

메뉴판
메뉴판

커피류뿐만 아니라 에이드, 프라페 종류까지 전 메뉴의 가격대가 무척 저렴한 편이다. 음료컵도 일반 타 카페의 레귤러(톨) 사이즈보다 큰 편이다.

*참고
아메리카노(HOT): 1,800원
카페라떼(HOT): 2,800원

맥주 기계
맥주 기계


시험기간에 더욱 생각나는 맥주까지 마실 수 있다. 네 종류의 맥주와 그에 맞는 맥주잔까지 구비해 놓았다. 지치는 시험기간, 가볍게 맥주 한 잔 하며 리프레쉬의 시간을 가져봐도 좋다.

TIP. 홍대에서도 번화가에 위치해있고 음료의 값도 저렴한 편이라 친구를 기다릴 때 가도 좋다.

3. SNS형 ? 예쁜 사진에 달콤한 선물까지, 일석이조 ‘Cafe Jane’


카페 제인의 외관
카페 제인의 외관

“시험기간 난 인생샷을 남기겠어” 하는 유형에게 추천!
시험 기간에 더욱 증가한다는 SNS형! 반복된 피드의 새로 고침으로 봤던 사진만 계속 보는 SNS형! 시험 기간에 감성적인 사진으로 인생샷 한 번 찍어보자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시험기간이면 더욱 생각나는 달달한 초콜릿!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태그까지 달면 달콤 쌉싸름한 생 초콜릿을 받을 수 있다.

SNS 업로드 후 받은 생 초콜릿
SNS 업로드 후 받은 생 초콜릿




카페 내부와 메뉴 판
카페 내부와 메뉴 판

계산대가 있는 곳은 채광이 들어 좋다. 안쪽의 공간은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다. 의자도 푹신푹신한 어두운 컬러이며 조명도 은은하다. 카페 내부도 깔끔하고 안락한 분위기로 카페 내부만을 담는 사진을 찍기에는 좋다. 그러나 인물 사진을 찍으려면 자연광이 비치는 이곳의 포인트 테라스로 가야 한다!



카페 테라스
카페 테라스

벽처럼 보이는 비밀의 문을 열면 숨겨진 테라스를 볼 수 있다. 테이블마다 꽃을 비치하여 분위기가 훨씬 화사하다.(평소에는 테이블보도 깔아 놓는다고 한다.) 실내, 야외에서 인생샷도 찍고! SNS에 올리기까지 한다면! 지루한 시험 기간이 훅 지나갈 것이다.(다만, 학점도 훅 지나간다.)

TIP. 프로마쥬블랑(6,500원)을 꼭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직접 만든 생 초콜릿을 먹을 수 있다.

4. 열공형 ? 조용한 분위기의 ‘카페 꼼마’


카페 꼼마의 외관
카페 꼼마의 외관

과탑을 노리는 유형에게 추천!
시험 기간 가장 바람직한 열공형! ‘시험이 코 앞인데 공부해야지’라는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카페 내부
카페 내부

오전 11시 이전에 가면 음료를 50%의 가격에 판매한다.

메뉴판
메뉴판

*참고
아메리카노(HOT): 4,800원
카페라떼(HOT): 5,500원


출판 회사에서 운영하는 카페라 책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책을 읽으러 오는 사람도 많다. 그래서인지 이 카페는 딱 공부하기 좋은 분위기다. 부담스러울 정도로 너무 조용하지도 않고, 그리 시끄럽지도 않다. 집중력을 높여주는 백색소음, 딱 그 정도다. 또한 혼자 앉는 자리에 별도로 수납공간을 마련해놔 더욱 좋다.

휴대폰 충전함
휴대폰 충전함

담요
담요

무료 핸드폰 충전, 담요까지! 열심히 공부를 하기 위한 모든 조건은 갖추어졌다. 이제 열공 모드로!!

TIP. 책을 종류별로 분류해 놓아 읽고 싶은 분야를 찾기 쉽다.
또한 책을 10% 할인 판매하고 있다.

각 카페의 위치
각 카페의 위치

*참고: 킹스 빈의 위치는 지도상 탐앤탐스(홍대아트점)로 표시된 곳입니다.

지치는 개강 시즌. 카페에 가서 다른 사람들 공부하는 모습에 자극도 받고, 답답하지 않은 환경에 스트레스도 덜 받고, 자유로운 분위기에 집중이 더 잘 되는 것 같은 카페에 가보는 건 어떨까?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