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도심 속 봄! 그리너리 플라워 카페 4

작성일 2017.03.30
▲ 플로르떼의 다양한 꽃 소품들
▲ 플로르떼의 다양한 꽃 소품들

봄이 다가왔다. 하지만 올 유행 컬러가 ‘그리너리’라는 사실이 무색하게 회색빛 도심에선 도저히 꽃을 찾아볼 수가 없다! 그렇다고 교외로 나가서 꽃구경하기에도 지친 현대인들을 위해 도심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플라워 카페 4곳을 소개한다.

황량함 속 그리너리, 한남동 앤트러사이트


▲ 앤트러사이트의 입구
▲ 앤트러사이트의 입구

다 똑같아 보이는 낡은 건물들을 지나가다 커피 향에 저절로 멈추게 되는 이곳은 이태원에 위치한 앤트러사이트이다. 폐공장을 리모델링하여 시작했던 본점의 컨셉을 이어서 한남동 앤트러사이트도 깨진 타일과 콘크리트 벽을 유지함과 동시에 2층의 식물들과 조화를 이루며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 정글 같은 앤트러사이트 2층 내부
▲ 정글 같은 앤트러사이트 2층 내부

녹이 슨 건물 외부와 내부의 콘크리트 벽과는 대조적으로, 2층에 들어서는 순간 정글 같은 미니 정원이 펼쳐진다. 회색 콘크리트 창문에서 들어오는 햇빛으로 잎의 싱그러움이 더욱 강조된다.

▲ 앤트러사이트 3층 모습
▲ 앤트러사이트 3층 모습

앤트러사이트는 총 3층으로, 2층에만 식물이 있기 때문에 다른 카페와는 달리 많은 좌석과 여유로운 공간이 장점이다.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바닐라 라떼와 마차 티라미수
▲ 바닐라 라떼와 마차 티라미수

추천메뉴는 바닐라 라떼, 그리고 팥과 함께 어우러져 달달한 마차 티라미수.



앤트러사이트에 앉아있으면, 햇빛이 잘 드는 풍경을 볼 수 있다.

▲ Tip! 테이크아웃을 할 때 할인되는 메뉴를 확인해 보자.
▲ Tip! 테이크아웃을 할 때 할인되는 메뉴를 확인해 보자.

테이크아웃을 하면 1,000원~2,500원까지 할인되는 메뉴들이 있다. 날씨가 좋을 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장 앞에 마련된 의자에 앉아 봄 햇볕을 만끽하며 음료를 마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

[매장정보]

위치 : 서울 용산구 한남동 683-142 (다른 매장과 같이 운영되고 있으므로 위치가 헷갈릴 수 있다. 앤트러사이트는 대로변 우리은행 맞은편에 있다.)
가까운 역 : 이태원역에서 도보 10분

운영시간 : 11:30~22:00
바쁜 시간대 : 평일 점심시간, 주말은 항상

가격대 : 4,000원~6,500원
추천메뉴 : 베이비 라떼, 아이스 라떼, 바닐라 라떼

허브향이 먼저 반겨주는, 벌스가든


▲ 벌스가든의 입구
▲ 벌스가든의 입구

벌스가든은 입구부터 다양한 꽃과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낮에는 자연 광채만으로도 아름답고, 밤이 되면 은은한 주황빛 조명과 식물들이 조화를 이룬다.

▲ 빼곡히 식물로 가득 차 있는 모습
▲ 빼곡히 식물로 가득 차 있는 모습

들어서자마자 향기로운 허브향이 카페를 감싼다. 향이 너무 강해서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이내 적응될 수 있는 수준이다.

▲ 꽃으로 둘러싸인 카운터
▲ 꽃으로 둘러싸인 카운터

오늘 소개하는 플라워 카페 중 단연 가장 많은 식물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아기자기한 소품들 덕분에 공간은 약간 협소하지만, 꽃과 식물의 싱그러움을 만끽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더불어 협소한 공간을 보완하는 외부 테라스도 있으니 날이 좋을 때 이용하면 좋다.



시그니처 메뉴를 추천받아서 가든티를 마셔보았다. 처음엔 허브 잎을 먼저 먹는데, 그 맛이 달큼하니 색다르다. 음료 자체의 맛은 상큼함이 강하다.



또한 벌스가든은 꽃다발도 즉석에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장미 한 송이도 포장이 가능하니 자신을 위한 선물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매장정보]

위치 :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9-61
가까운 역 : 홍대입구역 3번출구 도보 11분

운영시간 : 12:00~22:00
바쁜 시간대 : 평일 - 오후 1시 이후, 주말 - 오후 1시 이후

가격대 : 6,000원~10,000원
시그니처 메뉴 : 가든티, 나이스드림티, 티톡스

주택가 사이의 화원, 플로르떼


▲ 플로르떼의 입구
▲ 플로르떼의 입구

주택가 골목을 굽이굽이 들어가다 보면, 빨간 지붕의 벚꽃나무가 같이 서 있는 플로르떼(러빈허)를 만나게 된다.

▲ 입구에 있는 벚꽃나무
▲ 입구에 있는 벚꽃나무

플로르떼 입구에는 진짜 벚꽃놀이 대신 봐도 만족할 만한 사시사철 시들지 않는 벚꽃나무가 있다.

▲ 다양한 국적과 연령대의 손님들
▲ 다양한 국적과 연령대의 손님들

따뜻한 조명과 예쁜 꽃들이 가득해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예쁜 카페 분위기와 다양한 소품들로 다들 저마다 인생 사진을 찍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볼 수 있을 만큼 손님이 많은 편이라 대기를 해야 한다. 카페의 어플로 예약을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모든 디저트에 꽃이 함께 어우러져 나온다. 컵케이크의 크림 모양도 장미꽃으로 수놓는다. 플라워 라떼는 데코레이션 뿐만 아니라 맛에서도 꽃내음이 난다.



내부에는 화관이나 부케 같은 촬용 소품들도 많이 있어서 사진 찍고 놀기에 적합하다.

[매장정보]

위치 : 서울 마포구 동교동 177-12
가까운 역 : 홍대입구역 6번 출구 도보 5분

운영시간 : 10:30~23:00
바쁜 시간대 : 평일 오후 3-4시 제외, 주말에는 항상

가격대 : 3,500원~13,000원
시그니처 메뉴 : 플라워 라떼

맘에 든다면 데려가세요! 수수가든카페


▲ 수수가든카페의 기둥
▲ 수수가든카페의 기둥

송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의 비밀 정원 같은 카페다. 많은 쇼핑 매장 사이에 갑작스레 나타난 초록빛 숲을 헤치고 들어가 보면 수수가든카페가 나타난다.

▲ 식물로 둘러싸인 수수가든카페의 입구
▲ 식물로 둘러싸인 수수가든카페의 입구

입구 양옆으로 줄지어 서 있는 식물들. 많은 나무와 꽃들이 파티션 역할을 대신 해주고 있다.



큰 화분과 꽃다발부터 귀여운 다육이 식물까지 다양하게 진열된 식물들을 보면 자연스레 마음이 평화로워진다.



실제로 전시된 꽃과 화분 및 다육이 식물들을 구입할 수 있다. 꽃집과 함께 운영되는 만큼 마음에 드는 꽃이나 화분이 있다면, 자신에게 하나쯤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매장정보]

위치 : 인천 연수구 송도동 168-1, 송도현대프리미엄아울렛 지하 1층 위치
가까운 역 : 테크노파크역 도보 1분

운영시간 : 10:30~20:30(아울렛 운영시간과 동일)
바쁜 시간대 : 평일 2시~6시, 주말 오후 7시 이전

가격대 : 3,800원 ~ 6,500원

마무리 : 지친 일상과 회색 도심 사이의 초록빛 쉼터


▲ 수수가든카페의 꽃다발
▲ 수수가든카페의 꽃다발

꽃과 식물들을 보면 인공적인 색감과 강렬한 냄새에 지쳐있던 감각들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든다. 플라워 카페에 앉아있으면 자연스레 평소 보기 힘들었던 예쁜 꽃들과 식물들을 바라볼 수 있다. 스마트폰 보기를 잠시 멈추고, 상대방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어떨까? 그러한 모습들이 도심에 사는 많은 사람에게 플라워 카페가 인기 있는 이유일 것이다. 밖에서만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편견은 버리고, 이젠 실내에서도 향기롭고 온화한 꽃놀이를 즐겨보길 바란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