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피부가 좋아해! 저자극 천연팩 만들기

작성일 2017.04.26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대 사이에서 천연팩 만들기는 단연 인기가 있는데요. 특히 천연팩은 화학물질이 들어가 있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적습니다. 지금부터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피부 타입별 천연팩 만드는 비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천연 바나나팩



봄나들이를 갈 때 예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피부관리가 기본입니다. 건조한 봄 날씨를 대비해 수분 촉촉 천연팩을 만들어봅시다. 평소에 건성 타입 피부 때문에 고민이라면, 특히 더 주목해주세요.

*천연 바나나 팩의 효능 : 수분 공급 & 미백 효과 & 세포 재생


재료 : 바나나 1개, 꿀, 플레인 요구르트, 쌀가루


STEP 1. 바나나 껍질을 깔끔하게 까주세요. 이때 바나나는 꼭 새것이 아니어도 됩니다. 오래되어 변색이 되었더라도 괜찮아요.


STEP 2. 바나나를 숟가락으로 잘게 으깨주세요. 이때 바나나 알갱이가 집히지 않게 완전히 으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STEP 3. 쌀가루를 한 스푼 넣어 섞어주세요. 쌀가루는 팩의 점성을 높여준답니다.


STEP 4. 플레인 요구르트 한 스푼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플레인 요구르트가 없다면 우유를 두 스푼 넣어줘도 괜찮아요.


STEP 5.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는 꿀을 한 스푼 넣어준 후, 완벽히 섞어줍니다. 그다음, 세안을 깨끗이 한 후 천연 바나나 팩을 얼굴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15~20분 후에 미온수로 깨끗이 세안해주세요.


솔직 후기
무엇보다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먹다 남은 바나나로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효율적이었습니다. 천연 바나나 팩을 하는 동안에는 피부가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혹시 답답한 느낌을 여러분도 느끼고 있다면, 10분 정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천연 바나나 팩을 한 직후에는 꿀 때문인지 피부가 약간 당기는 느낌이 들었는데, 다음날 일어나 세안을 했더니 윤기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피부가 건조한 편이어서 아침에 세안 후 바로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줘야 하는데, 천연 바나나 팩을 한 다음 날에는 수분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천연 오트밀 팩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불리는 '오트밀'은 피부에도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오트밀 팩은 트러블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모공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시간에 쫓겨 스트레스가 많은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피부 관리법이죠.

*천연 오트밀 팩의 효능 : 모공 건강 & 피지 억제 & 각질 제거


재료: 오트밀가루, 꿀, 물


STEP 1. 그릇에 오트밀 가루를 3스푼 넣어주세요.


STEP 2. 그다음, 꿀을 한 스푼 넣어 섞어주세요.


STEP 3. 꿀과 오트밀 가루가 어느 정도 섞이면, 물을 두 스푼 넣어주세요. 가급적 비율은 아래 사항을 지켜주는 것이 좋아요.

오트밀 : 꿀 : 물 = 3 : 1 : 2


STEP 4. 세안을 깨끗이 한 후, 천연 오트밀 팩을 얼굴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15~20분 후에 오트밀 팩을 미온수로 깨끗이 세안해주세요.

솔직 후기
시중에서 오트밀을 구하면, 곡물로 파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오트밀 곡물을 구매하여 믹서기로 갈아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오트밀은 피부관리 목적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애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천연 오트밀 팩은 가벼워서 피부가 산뜻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평소에 각질이 많이 일어나 메이크업이 뜨는 경우가 많았는데, 오트밀 팩을 한 후 메이크업을 하니 굉장히 잘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만들기 쉬운 천연팩으로 여름이 다가오기 전, 미리 피부 관리하세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