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우울함 극뽁! 기분 전환하는 방법 4

작성일 2017.09.15
▲ 어김없이 찾아오는 우울한 날
▲ 어김없이 찾아오는 우울한 날

학교 수업과 자격증 준비 그리고 아르바이트까지 바쁜 대학 생활을 하다 보면 어김없이 몸과 마음이 지치고 우울해지는 날이 꼭 찾아온다. 대학 생활을 하면서 우울한 날을 극복했던 필자의 기분 전환법을 공개한다. 그동안 우울한 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었지만 쉽지 않았던 친구들은 모두 이 글을 주목해라! FOLLOW ME!

STEP 1.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 - 위로를 받자


▲ 마포대교
▲ 마포대교

첫 번째로 필자가 소개할 기분 전환법은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에서 위로받기이다. 자동차를 타고 한 번쯤은 지나쳐보았을 한강 다리를 직접 걸어보자. 우울한 우리를 위로해줄 수 있는 멋진 야경뿐만 아니라 독특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는 마포역 1번 출구에서 5분만 앞으로 걸어가면 찾을 수 있다. 단 자동차들이 다리에 진입하는 도로는 위험하니까 항상 조심하자!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 - 응원의 글귀와 생명의 전화


▲ 생명의 다리의 응원 글귀
▲ 생명의 다리의 응원 글귀

필자가 위로를 받고 싶을 때 생명의 다리를 찾아가는 이유는 멋진 야경과 함께 다리에 적혀있는 응원 글귀들 때문이다. “밥은 먹었어?”, “잘 지내지?” 등 응원 글귀를 읽으면서 다리를 건너면 복잡하고 우울한 마음도 위로를 받을 수 있다. 필자가 소개한 글귀들 외에 다양한 글귀를 직접 읽어보고 따뜻한 위로를 받아보자!

▲ 생명의 전화
▲ 생명의 전화

또한 가슴 속에 담아두었던 고민이 있다면 생명의 다리 중간에 있는 생명의 전화를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자살 예방 긴급전화기의 기능도 있지만 우울한 마음이 들거나 고민이 있을 때 녹색 버튼을 누르면 생명의 전화의 상담원과 연결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주의 사항 : 명심하자. 생명의 전화로 장난 전화는 절대 금물이다.

STEP 2. 강남역에 가자 - 에너지를 받자


▲ 강남역
▲ 강남역

누구보다 열심히 부지런히 생활해도 어김없이 슬럼프는 찾아오기 마련이다. 슬럼프가 찾아와 모든 의욕이 떨어지고 우울해진다면 필자의 두 번째 기분 전환법을 주목하자. 바로 아침 일찍 혼자서 강남역으로 무작정 나가는 것이다. 그 이유가 궁금하다면 FOLLOW ME!

강남역의 부지런한 사람들


▲ 부지런하게 생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 부지런하게 생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필자가 아침 일찍 강남역에 가는 이유는? 지하상가에서 가게를 개점하는 사람, 청소하는 카페 직원, 아침 일찍 학원으로 향하는 학생들, 회사에 출근하는 많은 회사원까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자기 일을 하기 위해서 이른 아침부터 부지런히 움직이는 모습을 직접 본다면 슬럼프에서 나올 수 있는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

강남역에서의 여유


▲ 강남역 10번 출구 인근 카페
▲ 강남역 10번 출구 인근 카페

강남역의 바쁜 거리를 위에서 내다볼 수 있는 카페를 추천한다. 커피와 맛있는 베이글을 먹으면서 앞으로의 계획도 세워보고 슬럼프에서 탈출해보자.

STEP 3. 대형 서점 - 잊어버리기


▲ 대형서점
▲ 대형서점

나를 우울하게 만드는 고민거리에서 벗어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내 머릿속에서 고민을 잠깐 지워버리는 것이다. 필자가 추천하는 세 번째 방법은 대형 서점에 가는 것이다. 대형 서점은 책만 가득한 지루한 곳이라고? 천만의 말씀, 대형 서점의 매력에 빠진다면 기분 전환하고 싶은 날에 나도 모르게 그곳으로 향하게 될 것이다.

대형 서점의 읽을거리들


▲ 대형 서점의 읽을거리들
▲ 대형 서점의 읽을거리들

대형서점에는 수많은 읽을거리가 있다. 대형 서점, 말 그대로 수많은 책이 장르별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손쉽게 선호하는 장르의 책을 골라서 읽어볼 수 있다. 책과 친하지 않은 사람들도 일단 책 한 권을 들고 공용 테이블에 앉아보자. 열심히 책을 읽는 사람들의 분위기와 함께 어느새 책에 집중하게 되고 고민은 이미 머릿속에서 삭제될 것이다.

▲ 대형 서점의 볼거리들
▲ 대형 서점의 볼거리들

대형 서점에는 책만 있는 것이 아니다. 꽃을 파는 플라워 샵, 다양한 필기구를 파는 문구점, 피규어 샵 등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책을 다 읽거나 지루해졌다면 자리에서 일어나서 주위를 둘러보자! 대형 서점에서 구경하는 다양한 볼거리는 더욱 재미있고 매력적일 것이다.

대형서점의 음악 듣기


▲ 대형 서점의 음반 샵
▲ 대형 서점의 음반 샵

마지막으로 대형 서점의 음반 샵을 소개한다. 현재 유행하는 음반부터 고전 음반들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악을 구매할 수 있고 직접 들어볼 수 있는 곳이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음악을 듣는다면 우울한 기분도 즐거워지지 않을까?

STEP 4. 취미 갖기 - 스트레스 해소하기


▲ 다양한 취미들
▲ 다양한 취미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필자의 기분 전환법은 바로 다양한 취미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취미보단, 쉬우면서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취미를 추천한다. 예를 들어서 색칠 북이나 나노 블록 만들기 등을 추천한다.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집중하다 보면 고민은 사라지고 완성하였을 때 스트레스까지 없어질 것이다. 또한, 좋아하는 피규어 모으기도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좋다. 필자도 좋아하는 피규어를 보면 나빴던 기분이 풀어질 때가 많다.

자신에게 맞는 기분 전환법, 행복한 대학 생활을!



지금까지 필자의 기분 전환법을 소개하였다. 대학 생활을 하다 보면 여러 고민거리와 함께 우울한 날이 찾아온다. 앞에서 소개한 기분 전환법도 좋지만, 자신에게 맞는 기분 전환법을 직접 알아보고 가지고 있다면 남은 대학 생활을 더욱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행복한 대학 생활을 만들기를 응원한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