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진짜 좀비인줄! 할로윈 메이크업

작성일 2017.10.23
▲ 분장을 마친 후의 모습
▲ 분장을 마친 후의 모습

중간고사가 끝날 무렵인 지금 학점에 대한 고민이나 시험에 대한 미련은 미뤄두고 즐거운 20대 라이프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지금부터 10월의 잊지 못할 할로윈데이를 위해 쉽고 간단하게 좀비 분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분장을 위한 준비물 챙기기


▲ 사전 준비물
▲ 사전 준비물

[준비물]
파운데이션, 아이섀도(레드계열, 브라운계열), 아이브로우, 아이라인, 틴트, 쌍꺼풀 액, 솜, 면봉(일반 면봉, 대각선으로 반을 가른 면봉)

분장이라고 하면 보통 엄청난 분장 도구가 있어야만 표현이 되고, 비싼 돈을 들여야만 가능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런 걱정은 No! 제가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평소에도 들고 다니는 간단한 화장품으로 하는 좀비 분장하기! 시작하겠습니다.

Step 2. 피부 톤 연출하기



▲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정리한 후 모습
▲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정리한 후 모습

연출의 기본은 피부 톤! 분장을 하는 데 있어 피부만 제대로 표현하면 반 이상을 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선 세안 후 스킨, 로션과 같은 기초 단계를 끝낸 후 자신이 가지고 있는 파운데이션으로 손이나 붓, 쿠션을 사용하여 얼굴에 전체적으로 발라주도록 합니다. 자신의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색을 사용하면 창백한 얼굴 표현을 하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제 색조 분장을 하기 전 더욱더 강렬한 인상을 위해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강조해주고, 아이브로우로 눈썹 끝을 살려 정리해주도록 합니다.

▲ 섀도와 아이브로우로 피부 연출
▲ 섀도와 아이브로우로 피부 연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 정리를 끝냈다면 레드 계열의 섀도를 사용하여 눈과 입가 주변에 넓게 발라 줍니다. 그다음 브라운 색감의 섀도를 사용하여 눈 아래나 눈 앞부분, 입꼬리와 같이 깊이가 있는 곳에 음영을 더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색조 분장을 한 영역을 중점으로 살짝 더 넓은 범위에 아이브로우를 사용하여 핏줄을 표현해주도록 합니다. 저는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눈 주변 위주로 그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Tip
핏줄을 그릴 때 나뭇가지를 그린다는 생각으로 큰 흐름을 잡은 후 작은 가지들을 그려나가면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Step 3. 울퉁불퉁 상처 난 피부 만들기


▲ 쌍꺼풀 액을 바른 모습
▲ 쌍꺼풀 액을 바른 모습

피부 표현이 끝났다면 그다음은 상처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특수 분장 도구가 없더라도 충분히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Point! 좀비 표현이 되어있는 피부 위에 아이브로우로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상처의 모양을 그려줍니다. 원하는 모양이 그려졌다면 상처의 안쪽은 비워둔 채로 바깥 라인에 맞춰 쌍꺼풀 액을 상처 주위에 얇게 발라줍니다.

▲ 쌍꺼풀 액 위에 솜을 덧댄 모습
▲ 쌍꺼풀 액 위에 솜을 덧댄 모습

▲ 솜 위에 다시 쌍꺼풀 액을 덧발라 준 뒤 건조하는 과정
▲ 솜 위에 다시 쌍꺼풀 액을 덧발라 준 뒤 건조하는 과정

이제 준비해둔 화장솜을 반으로 갈라 소량의 솜을 떼어낸 후, 쌍꺼풀 액을 발라둔 상처 라인에 맞춰 붙여줍니다. 그 위에 다시 쌍꺼풀 액을 덧발라 주어 굳을 때까지 건조를 시켜주도록 합니다. 이때, 너무 반듯하게 발라주기보다는 울퉁불퉁한 상처를 만들기 위해서 불규칙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이어준 후 상처의 모습
▲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이어준 후 상처의 모습

이제 상처 분장이 딱딱해졌다면, 앞서 피부 표현 부분에서 진행했던 방식과 같이 파운데이션과 섀도를 사용하여 톤을 맞추어주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연스럽게 벌어진 상처를 연출하기 위해 이쑤시개(필자는 면봉 대를 대각선으로 잘라 사용함)와 같은 뾰족한 도구로 안쪽 상처를 살짝 떼어내 들어 올려주도록 합니다.

*Tip
안쪽 상처와 가까워질수록 쌍꺼풀 액을 두껍게 발라주게 되면 입체감이 살아나 더욱 리얼한 상처가 연출됩니다.

Step 4. 리얼한 상처를 위한 피 연출하기


▲ 상처 위에 틴트를 발라주어 피를 연출한 모습
▲ 상처 위에 틴트를 발라주어 피를 연출한 모습

이제 마지막 단계! 좀비 분장에서 빠지면 안 될 아쉬운 것이 있죠? 그것은 바로 피! 피를 연출하는 방법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바로 틴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입술이나 남겨두었던 안쪽 상처 부위와 같이 작은 상처에서 필요로 하는 고농도의 피일 경우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틴트로 면봉을 사용해서 발라주면 자연스러운 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면적이 넓은 곳에서 흘러내리는 듯한 피가 필요할 경우에는 약간의 물과 섞어주어 원하는 부위에 뿌려주면 됩니다.

*Tip
옷에 튈 경우 옷감에 물이 들 수 있기 때문에 헌 옷을 입고 피를 뿌려주세요.

Step 5. 완성!



▲ 분장부터 옷까지 갈아입은 후의 모습
▲ 분장부터 옷까지 갈아입은 후의 모습

피까지 연출해주었다면 좀비 분장은 끝! 이제 분장과 어울릴 복장으로 갈아입으면 파티를 즐길 준비는 완료됩니다.

일 년의 단 하루뿐인 날을 위해 제가 소개해 드린 간단한 방법으로 친구들과 서로 분장을 해주면서 잊을 수 없는 할로윈데이를 즐겨보세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