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직접 가보고 추천하는 서울 이색 게스트하우스 4

작성일 2017.11.23

한양에 가면


▲ 광희문 전경
▲ 광희문 전경

필자는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지방러입니다. 대외활동, 친구들과 놀기 위해 등 다양한 이유로 서울에 올라오는 지방러들은 묵을 곳이 마땅치 않아 곤란했던 순간이 있을 텐데요. 찜질방과 친구 집을 전전하며 서울 땅을 헤매다가 정착한 장소는 바로 게스트하우스! 지방러뿐만 아니라 서울에 사는 사람들도 익숙한 도시에서 색다른 여행자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주목! 직접 가보고 엄선하여 추천하는 서울 게스트하우스 4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서울에서 여행자로 살아보기_이태원 G게스트하우스


▲ 건물도 자유로운 이태원과 잘 어울리는 G게스트하우스
▲ 건물도 자유로운 이태원과 잘 어울리는 G게스트하우스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태원! 이태원에 자리 잡은 G게스트하우스 역시 자유롭고 독특한 분위기의 유니크한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이태원은 서울시에서 지정한 관광특구 지역으로 다양한 쇼핑타운과 클럽, 라운지 바 그리고 한국 유일의 무슬림 모스크가 있어 할랄 레스토랑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 G게스트하우스의 프런트
▲ G게스트하우스의 프런트

이태원의 명소로 자리 잡은 G게스트하우스는 이미 영화와 웹툰, 잡지 등에도 소개될 정도로 그 특별함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세계 각국의 시간을 나타내는 시계부터, 여러 나라에서 가져온 듯한 소품들로 채워져 있는 인테리어도 인상적입니다.

▲ 옥상 위에 있는 루프탑, 서울의 전경이 훤히 보인다.
▲ 옥상 위에 있는 루프탑, 서울의 전경이 훤히 보인다.

G게스트하우스의 루프탑에서는 종종 파티도 열리는데요, 이태원의 예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외국인과 함께하는 자리를 통해 서울 한복판에서 이국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이국적인 분위기의 깔끔한 객실
▲ 이국적인 분위기의 깔끔한 객실

외국인 스태프분들의 안내를 따라 방으로 들어가는 길에도 '내가 정말 한국에 있나?' 하는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익숙한 도시 서울을 특별하게 여행하고 싶다면 이태원! 그중에서도 여러 외국인들과 교류하고 싶다면 G게스트하우스에 머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치:
서울 용산구 보광로60길 14-38(이태원역 도보 1~5분 거리)
가격:
10인 도미토리 - 1인 17,000원
4인 도미토리 - 1인 24,000원
싱글/단독 - 40,000원
트윈/2인 - 72,000원

문화를 번지다_동대문 96번지 트래블러스


▲ 동역사 3번 출구로 올라오면 바로 보이는 96bunz
▲ 동역사 3번 출구로 올라오면 바로 보이는 96bunz

기분 좋은 왁자지껄함이 가득한 동대문! 긍정적인 에너지가 가득한 이곳에 위치한 감성적인 게스트하우스 96bunz를 소개합니다. 동대문은 DDP부터 패션 토털 쇼핑몰 동대문 종합시장까지 볼거리와 놀 거리가 가득한 서울 대표적인 번화가인데요.

▲ 깔끔한 프런트
▲ 깔끔한 프런트

▲ 감성적인 분위기의 객실
▲ 감성적인 분위기의 객실

그런 동대문에 자리한 96번지 트래블러스는 주소인 광희동 2가 96번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또 '번지다'의 의미도 가져와서 96번지에 모여든 문화를 널리 퍼뜨리자는 뜻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는데요, 여타 게스트하우스들과는 달리 객실마다 전용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어서 독립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객실은 개별적으로 운영되며 도미토리는 운영되지 않고 있습니다. 창문 밖으로 아름다운 광희문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보다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복도에 전시된 글귀들
▲ 복도에 전시된 글귀들

▲ 함께 운영 중인 펍 Projec.D
▲ 함께 운영 중인 펍 Projec.D

복도에 쓰인 글귀들을 보며 그 감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1층에 있는 펍 Projec.D와 옥상에 있는 루프탑에서 친구들끼리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며 편하게 수다를 떨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동대문에서 마음껏 즐겁게 논 다음 깔끔하고 독립적인 우리만의 공간이 있는 게스트하우스 96bunz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 343-1 동양빌딩(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3번 출구 도보 5분 내)
가격:
스탠더드더블, 스탠더드 트윈, 트윈 뷰, 트리플 뷰, 패밀리 스위트
가격은 사정에 의한 변동이 있으므로 게시판 문의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한옥을 만나다_홍대 이강가 게스트하우스


▲ 한국적인 분위기가 아름다운 이강가 게스트하우스
▲ 한국적인 분위기가 아름다운 이강가 게스트하우스

세 번째로 소개할 곳은 바로 젊음의 거리 홍대 가운데 세워진 한국 전통식 이강가 게스트하우스입니다. 기분 좋은 젊음이 넘치는 거리 홍대는 다양한 편집숍과 소품숍부터 쇼핑거리, 음식점들이 줄지어 있는 번화가입니다. 홍대에 가득한 청춘들 덕분에 이곳에 오면 늘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이강가 게스트하우스는 그런 톡톡 튀는 홍대 분위기에 맞게 색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 입구부터 이강가만의 전통적인 색깔이 드러난다.
▲ 입구부터 이강가만의 전통적인 색깔이 드러난다.

매력적인 이강가는 퓨전 한옥 느낌으로 지어졌으며 넓은 마당을 자랑하는 옥탑 주택으로 북유럽 스타일의 실용적이고 멋진 다이닝 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한옥의 매력적인 인테리어
▲ 한옥의 매력적인 인테리어

특이하게 게스트하우스지만 독채형의 객실이 갖춰져 있어 도미토리를 피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이강가 게스트하우스의 독특한 한옥적인 분위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자주 투숙할 정도로 한국식 건축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게스트하우스 위에 자리한 루프탑
▲ 게스트하우스 위에 자리한 루프탑

▲ 비밀의 정원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 비밀의 정원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직접 해주시는 조식을 탁 트인 루프탑 위에서 즐길 수 있는데, 보통 이름만 루프탑인 곳들과는 달리 사랑스러운 정원이 옥상에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강가에서는 숙박뿐만 아니라 전시와 행사가 종종 열리며 스튜디오도 함께 운영되고 있어 별도의 요금을 내고 한복 대여 및 스냅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젊음의 거리 홍대에 위치한 매력적인 비밀의 화원 이강가에서 하루 지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11길 12
가격:
2인실(더블룸+테라스) 85,000원 / 3인실(트리플룸) 110,000원
3인실(트리플+테라스) 120,000원 / 2인실(Studio Style) 90,000원
4인실(Studio 2 Rooms) 160,000원 / 추가인원 20,000원

조용하고 여유롭게_홍대 호스텔 더 스타일


▲ 호스텔 더 스타일의 입구
▲ 호스텔 더 스타일의 입구

▲ 정돈된 분위기의 프런트
▲ 정돈된 분위기의 프런트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역시 홍대에 자리하고 있는 홍대 호스텔 더 스타일입니다. 홍대는 역시 소문난 번화가이다 보니 여러 게스트하우스가 밀집되어 있는데 그중 조용한 쉼터를 찾는 분들에게 딱 맞는 숙소입니다. 지하에는 펍이 있고 1층에는 카페 2, 3, 4층이 호스텔로 이뤄져 있는 이곳은 조용하고 차분하게 서울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데요. 시끄러운 파티 분위기의 게스트하우스가 맞지 않는 분들이 마음 편히 쉬다 갈 수 있답니다.


▲ 아늑한 객실 내부
▲ 아늑한 객실 내부

아래층에 위치한 카페에서는 사장님께서 직접 토스토와 커피를 내려주시는 조식을 제공하며 게스트하우스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젊은 감성이어서 인테리어도 예쁜 데다가 독립적이고 차분합니다. 도미토리를 이용해도 침대마다 커튼과 조명이 달려있어 아늑하고 개인적인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예술의 거리 홍대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답게 계단에 그려져 있는 트릭아트
▲ 예술의 거리 홍대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답게 계단에 그려져 있는 트릭아트

가격도 저렴해서 학생 신분의 여행자에게 편하고 만족스러운 호스텔 더 스타일에서 하루 지내보는 것도 어떨까요?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17
가격:
여성전용 도미토리 28,000원 / 싱글 60,000원
이코노미 더블 70,000원 / 이코노미 벙크 70,000원
벙크 80,000원 / 스탠다드 트윈 85,000원
스탠다드 더블 85,000원 / 트리플 110,000원 / 패밀리120,000원

마무리


지금까지 직접 가보고 엄선하여 추천한 게스트하우스 네 곳을 만나보았습니다. 전통적인 한옥부터 감성적인 호스텔까지 다양한 종류의 게스트하우스를 소개했는데요. 서울에 올라오면 오갈 데 없이 친구 집과 찜질방을 전전하던 지방러에게 편안한 자기만의 공간을 제공하고, 서울에 살지만 여행자로써 서울이라는 도시를 만나보고 싶은 서울 사람에게 색다르고 신선한 느낌을 선물할 게스트하우스! 이번에 한번 도전해보는 게 어떨까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