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아지랑 가기 좋은 반려견 놀이터 3

작성일 2017.09.28
선선한 바람이 부는 것을 보니 어느새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집에 있으면 지루할 반려견을 위해 반려견 놀이터로 나들이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저의 반려견 루이와 함께 방문한 반려견 놀이터 중 루이가 재미있게 놀았던 3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반려동물과 재미있게 놀기 위한 준비물: 간식, 물, 배변 봉투, 하네스, 리드 줄

[반려견 놀이터란?]
1) 복잡한 도심 속에서 뛰어놀기 힘든 반려견들을 위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든 반려견들을 위한 놀이터입니다.
2) 놀이기구가 있기보다는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평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3) 이곳에서 반려견과 놀다 보면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이 생기는데요, 저의 반려견 루이도 어렸을 적 처음 반려견 놀이터를 방문했을 때는 소심한 성격 때문에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였는데, 매일같이 가서 놀다 보니 새로운 친구들이 와도 쉽게 친해지더라고요! 반려견의 사회성을 기르기에도 맞춤형 공간입니다.

[반려견 놀이터를 방문할 때 지켜야 할 4가지]
1) 놀이터에는 반드시 견주와 함께 입장합니다.
2) 놀이터 출입 시 배변 봉투와 목줄을 지참해야 합니다.
3) 견주는 자신의 반려견이 다른 반려견들과 싸움이 없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4) 놀이터 내에서는 흡연과 음식물 반입을 삼가야 합니다.

1. 상암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



위치: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 평화의 공원 주차장 오른편 안쪽에 위치
개장시간: 3월 1일~11월 30일
봄~가을(3월, 4월, 9~11월): 오전 10시~오후 8시
하절기(5월~8월): 오전 10시~오후 9시
휴무일: 매주 월요일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평화의 공원 주차장
동물등록 여부: 등록 필수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은 출입이 금지됩니다)
소, 중, 대형견 구분 여부:
반려견 식수대 유무: 유 (물이 나오는 곳이 있지만, 물컵은 따로 챙겨가야 합니다)







규모 ★★★ / 시설관리 ★★☆ / 놀이시설 ★★★ / 접근성 ★★★ / 환경 ★★★

견주의 솔직 후기: 보통의 반려견 놀이터는 경사진 곳이 많은데, 상암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무엇보다 땅이 평평해서 반려견의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아 뛰어놀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동물등록이 필수이며 명부를 작성하고 들어가야 해서 견주로서 안심이 됩니다. 반려견 놀이터의 규모는 다른 놀이터보다 큰 편이었고 반려견들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견주가 앉아 쉴 수 있도록 파라솔이 달린 테이블이 있고 지루하지 않도록 스피커에서 노래와 라디오가 흘러나와 좋았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반려견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신경을 쓴 공간이라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루이도 처음에는 쭈뼛쭈뼛하다가 금세 적응하고 새로운 친구들과도 뛰어놀았습니다.

2.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위치: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주차장 안쪽
개장시간: 3월 1일~11월 30일
봄, 가을(3월. 4월. 9~11월): 오전 10시~오후 8시
하절기(5월~8월): 오전 10시~오후 9시
휴무일: 매주 월요일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구의문 주차장
동물등록 여부: 등록 필수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은 출입이 금지됩니다)
소, 중, 대형견 구분 여부:
반려견 식수대 유무: 유 (물이 나오는 곳이 있지만 물컵은 따로 챙겨가야 합니다)




규모 ★★☆ / 시설관리 ★★★/ 놀이시설 ★☆☆ / 접근성 ★★★ / 환경 ★★★

견주의 솔직 후기: 방문하였을 때 친환경적인 놀이터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사방이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하였습니다. 또한, 동물등록이 필수일 뿐 아니라 동물 번호까지 확인하고 출입할 수 있어 굉장히 안심되었습니다. 약간의 경사는 있었지만 뛰어놀기에 부담은 없었습니다. 상암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보다는 좁았지만 철저하게 위생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3. 노원 마들스타디움 반려견 놀이터



위치: 서울시 노원구 마들스타디움
개장시간: 매일 22시까지
휴무일: 없음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마들스타디움 공영주차장
동물등록 여부: 등록 권장
소, 중, 대형견 구분여부:
반려견 식수대 유무:




규모 ★★★ / 시설관리 ★☆☆ / 놀이시설 ★☆☆ / 접근성 ★★★ / 환경 ★★★

견주의 솔직 후기: 노원 반려견을 사랑하는 모임이라는 곳에서 운영하는 놀이터여서 노원 주민들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인지 궁금했는데, 다른 지역 사람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규모가 커서 뛰어놀기 좋았습니다.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야자수 덮개가 바닥에 깔려있어서 안전하였습니다. 또한, 오후 10시 이전에는 항상 개방하고 있어서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루이가 방문했던 놀이터 중에 3곳을 선정해보았는데요.
선선한 가을날씨에 반려견과 함께 반려견 놀이터로 나들이 가는 것은 어떨까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