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영현대 글로벌 기자단 10기 지원 마감 안내

작성일 2014.03.21

영현대 글로벌 기자단 예비 10기 여러분,
영현대 글로벌 기자단의 지원 마감일자가 23일 일요일로 다가왔습니다.
남은 주말에 여러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열정을 지원서에 잘 담아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향 후 일정 - 

 

1. 지원 마감 : 3월 23일(일) 24:00
2. 서류 합격자 발표 : 4월 1일(화)
3. 면접 일정 : 4월 8일(화) ~ 9일(수) 2일간 진행
4. 면접 합격자 발표 : 4월 15일(화)
5.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 4월 25일(금)

 

 

[영현대 글로벌 기자단 10기 모집 FAQ] 

  

Q. 포트폴리오 제출 영상은 꼭 30초를 다 채워야 하나요 


> 그렇지 않습니다. 영상 부문에 지원하시는 지원자의 경우, 자신의 감각/센스/생각들을 표출할 수 있는 영상이라면 영상의 길이는 무방합니다. (ex :6초 미만의 VINE 영상도 ok!)  

  

 

Q. 국내에 거주하다가 해외로 나가게 될 예정인데 지역을 어디로 지원해야 하나요 


>해외 분야의 기간은 해외 활동에 대한 명확한 분류를 위해 정해둔 것입니다. 국내에 거주하다가 활동 중간에 해외로 가게 되거나, 해외에서 중간에 귀국하게 되는 분들은 국내로 지원하시면 되며, 특이사항에 출국 및 귀국 예정일을 언급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비밀번호 설정이 오류가 납니다. 


>비밀번호는 8~15자의 영문 대문자, 영문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혼용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특수문자는 !, @, #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 . 등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Q. 졸업자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영현대 글로벌 기자단은 20대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현재 시스템상 '졸업'을 선택할 수가 없기 때문에 '휴학'으로 표시해주시고, 특이사항에 졸업을 하셨다고 언급해주시면 됩니다.  

 

 

Q.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떡하나요 


>현재 보안 시스템상 비밀번호 찾기 혹은 이미 기록된 정보를 열람하는 것이 불가능 합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이메일 주소로 지원을 하셔야 합니다.   

 

  

Q. 미션까지 등록하였는데 완료 버튼이 없습니다. 지원서 제출이 안된 것인가요 


> 지원서를 다시 불러오기 하여 작성하시면 완료하기 버튼이 아닌 저장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저장하셔도 정상적으로 지원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해외 기자에서 기획/취재 분야와 사진 분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기획/취재 분야는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제작이 중심이 됩니다. 기사형식의 글 형태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글 이라는 큰 범위 내에서 텍스트를 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밖에도 비주얼, 영상 콘텐츠의 기획도 활동 분야에 포함됩니다.
사진 분야는 포토에세이 중심의 콘텐츠 제작이 중심이 됩니다. 굳이 텍스트가 없어도 사진 또는 이미지를 통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다면 사진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즉, 기획/취재와 사진 분야가 비슷하게 느껴질 수는 있지만 자신이 어느 분야에 더 적합하고, 자신이 가진 능력이 어디서 더 발휘될 수 있는가를 고려하여 지원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해외기자도 팀 활동 인가요 


>해외 기자는 개인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입니다.  

  

 

Q.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해외 거주자도 면접 전형을 거치나요 


>네, 해외거주자 분들의 면접 전형은 원격으로 화상 면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