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러시아 여행: 러시아 기념품 추천

작성일2015.09.21

이미지 갯수image 16

작성자 : 이소이

러시아 여행의 재미, 러시아 기념품 & 선물 고르기



추억이 담긴 기념품과 선물 쇼핑은 여행의 커다란 즐거움이다. 부모님부터 시작해 친구, 연인, 조카 그리고 교수님까지. 기쁨 충만, 만족 백 배! 러시아 베스트 기념품 & 선물 아이템을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과 함께 알아보자.


다음 러시아 여행은 함께 해요~ 부모님 선물


미니어처 보드카
미니어처 보드카

무색, 무향, 무취, 일명 3無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러시아 대표 술, 보드카. 러시아 보드카는 숙취가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큰 용량은 무겁고 주류 제한(1인당 2병)도 있으니 귀여운 미니어처 보드카를 준비하자. 기본 4천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있으니, 주머니 사정에 맞춰 구입할 수 있다.


소금, 후추통
소금, 후추통

실용성은 물론 아기자기함을 중요시하는 우리 엄마! 러시아 냄새가 물씬 풍기는 주방용품이나 인테리어 소품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마트료시카
마트료시카

러시아의 전통 인형, 마트료시카는 다산과 다복, 그리고 부유함과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한다. 상하로 분리되는 몸체 안에 크기가 작은 인형들이 적게는 5개, 많게는 50개까지 들어있다. 다양한 종류만큼 가격도 천차만별. 장인의 손길로 섬세하게 그려진 기본 인형 외 역대 러시아 대통령 모습까지 여러 종류의 인형을 찾아볼 수 있다.



'White Gold', 아름다운 빛이라 불리는 러시아 도자기인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로마노소프 도자기'는 황실 도자기답게 그 명성이 높다. 하지만 명성만큼 매우 높은 가격대. 이럴 땐 엄카찬스를 사용해보자. 도자기를 본 엄마는 모든 것을 용서할 것이다.


'내 선물 사와~'를 남긴 친구



텀블러 덕후인 친구를 위해 준비했다.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등 러시아 주요 도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스타벅스. 마트료시카가 그려진 귀여운 텀블러를 선물해보자. 시험기간, 친구의 노트는 이미 당신 것이다.



누구나 좋아하며 가격 부담 없고 가볍게 소지할 수 있어 여행 선물 중에 초콜릿만한 게 없다. 홍차와 함께 초코렛을 즐겨먹는 러시아에서는 다양한 맛과 브랜드의 초콜릿 제품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연락 못해 힘들었다. 그리웠던 나의 연인



겨울의 나라, 러시아.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크림이 발달되어 있다.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 핸드크림. 바르는 즉시 끈적임 없이 피부에 싸악~ 스며든다. 올리브, 플로럴, 허니 젤리 등 다양한 향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가격대비, 성능최고! 매일 손 잡고 사랑 넘치는 데이트를 즐겨보자.



태엽을 돌리면 감미로운 오르골 음악이 흘러나온다. 듣고만 있어도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오르골, 사랑하는 연인에게 선물해보자.


귀여운 조카를 위한 선물



초등학생 조카를 위한 선물, 마트료시카가 그려진 귀여운 나무 볼펜! 실용성은 물론 러시아의 전통스러움까지 묻어난다. 가격도 저렴해 조카 친구들까지 챙겨줄 수 있다는 점!


스승의 은혜, 교수님 선물



석회수로 인해 차를 물처럼 마시는 러시아에서는 여러 종류의 티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다양한 차만큼 설탕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러시아 사람들은 모든 차에 설탕을 넣어 마시기 때문. 특이한 모양의 각설탕도 준비되어 있으니 티백과 함께 선물해 사랑 받는 학생이 되어보자!





러시아에서 호갱되지 마세요!



관광객 상대로 장사하는 길거리 기념품 가게에서 바가지는 기본이다. 챙겨야 할 사람들은 많고 지갑 사정은 좋지 않다면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이즈말롭스키-전통 기념품 도매시장'을 추천한다. 관광 코스로도 유명한 이곳에서는 다양한 러시아 기념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맺으며


다채로운 기념품이 넘쳐나는 러시아. 보드카부터 마트료시카, 도자기 공예품, 스타벅스 텀블러, 초콜릿, 보습 크림, 나무 볼펜, 홍차까지! 여행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멋진 기념품이 되는 것은 물론 기쁨을 전하는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행복한 러시아 여행, 선물 쇼핑으로 센스 있게 마무리 해보는 것은 어떨까


영현대기자단11기 이소이 | 중앙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