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트위터, 120% 활용하기

작성일2010.07.28

이미지 갯수image 15

작성자 : 기자단

 

 

요즘은 여기서도 트위터, 저기서도 트위터, 자고 일어나면 트위터얘기가 한창입니다.

 

기업들은 트위터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지어 청와대도 트위터를 통해 국민들의 의견을 듣는다고하니,

트위터의 위력을 새삼 다시한번 느끼게됩니다.

 

그런데 막상, 트위터를 시작하고보면 "에게 이게 다야" 싶을수도 있어요.

트위터를 단순히 지인들과 안부를 묻는 정도의 수준으로만 사용한다면 절!!! 트위터를 재대로 사용해봤다고 말 할 수 없죠!

 

자 그럼 이제부터 트위터를 정말로 재미있게~ 지지고 볶고 삶고 튀기며 (!)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1. 트위터는 하고싶은데, 영어는 울렁거려서 싫다! 그렇다면 당신에게는 TWTKR!!!


트위터의 한국판 페이지
(
Http://twtkr.com)입니다.

 

 

 


일단 한국판 트위터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것이 한글이라는 점
!

트위터는 해보고싶은데 영어 때문에 울렁거려요 ㅠㅠ라던분들께는 희소식입니다.

 

 

영어로 된 트윗도 번역버튼만 누르면 한글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번역의 질은…. 책임질 수 없다는 것 ^.^;;)

 

 

또 다른 장점은, 링크된 사진이나 동영상이 바로바로 보여진다는 것인데요,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트윗에 링크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다시한번 클릭해서 보아야 한다는 귀찮음이 생각보다 크답니다.

 

 

그리고 이와 비슷하게 링크를 줄여주어 귀차니즘을 극복해주는 장점이 또 남았네요!

 

대화를 볼 때, OOO님 글에대한 답글을 클릭! 하면 페이지 이동없이 원래 글을 볼 수 있다는 것도 오리지널 트위터 페이지와 비교해봤을 때 큰 장점입니다.

 



2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트위터하기!

 

 

사실 스마트 폰 없는 SNS는 앙꼬 없는 찐빵이라고 할 수 있을 거에요.

트위터와 같은 웹3.0의 핵심은 이동성!

실제로 우리나라의 스마트 폰 유저가 날로날로 늘어나고 있는데,

스마트 폰을 사서, 트위터를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트위터를 더 쉽고 재미있게 하기 위해 스마트 폰을 사는 주객전도의 경우도 늘어나고 있답니다.

 


사진출처(androinica.com)

 

다양한 스마트폰용 트위터 어플이 유/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기능과 UI를 살펴보시고 맘에 드는 어플을 골라 쓰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장단점 비교는 웹상의 블로그나 카페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3. 보고싶은 것만 깔끔하게, Tweetdeck

 

그렇다면, 이번엔 컴퓨터를 할 때 트위터를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Tweetdeck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존재하기도 하지만, 윈도우나 맥에 깔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컴퓨터를 하면서 트위터를 할 때, 내가 지정한 그룹별로 트윗을 모아서 볼 수 있고, 내가 언급된 멘션도 따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트윗덱을 최소화 시켜 놓더라도 새로운 트윗이 뜬다면, 오른쪽 상단에 알림메세지가 뜹니다.

트윗덱에서의 새로운 트윗이 뜨는 시간은 인터넷 공식 트위터페이지(http://twitter.com)보다 수초~1분정도 느리다는점이 아쉬운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4. Foursquare(http://foursquare.com)로 땅따먹기!

 

 

 

포스퀘어(http://foursquare.com)는 트위터, 페이스북과 연동되는 사이트이고, 각 스마트폰 OS마다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합니다.

 

 

포스퀘어는 쉽게 말해 스마트폰으로 하는 땅따먹기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스마트 폰에서 포스퀘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주변의 건물, 시설 등의 목록이 쭈욱~ 뜬답니다.

그 중에 해당하는 곳의 위치를 콕! 찍어서 check-in하면, 짧은 트윗과 함께 나의 트위터계정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트위터에는,

 

이런 형태의 트윗이 뜨게 되는데요, 저 링크 주소를 클릭하면, 지도상의 위치가 나타나게 된답니다.

 

매번의 check-in마다 점수가 부여되고, 점수에 따라 신분이 쑥쑥 올라갑니다. 그리고 각 기준을 충족 할 때마다 벳지가 주어지는데, 이 벳지를 모으는 것도 쏠쏠한 재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한 장소를 가장 많이 방문한 사람이 그 장소의 시장(mayor)가 됩니다. 그래서 실제로 제 친구는 양화대교의 mayor, 저는 고려대학교 정경관의 mayor가 되었어요!

 

실제로는 불가능하지만, 웹상이라서 가능한 땅따먹기!

여러분도 여러분의 땅을 개척해보세요 +_+



5.
나는 트위터를 어떻게 사용하고있을까 : Twitteranalyzer (http://twitteranalyzer.com/)

 


이 사이트는 나의 트위터 계정을 입력하기만하면,

 

 

내가 트윗을 남기는 시간패턴, 내가 가장 많이 이야기를 나눈 사람, 나의 팔로워들의 국가분포,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한 해쉬테그 등 다양한 속성을 그래프와 도표로 분석해주는 웹사이트입니다.

그리고 그 분석내용을 또 하나의 트윗으로 나의 트위터계정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6.
팔로우하면 유용할 유명인사 / 기업 계정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유명인사나 기업의 트위터 계정 말고,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는 신생 계정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김연아, 김주하, 박중훈, 이외수, 타블로 등과 같은 초창기부터 트위터를 이용해온 유명인들 뿐 아니라, 여러 유명인과 기업들의 트위터 유저가 날로날로 늘고 있는 추세랍니다.

 

우선 영현대(@younghyundai6) 트위터를 빼먹을 수 없겠죠

 

청와대(@BluehouseKorea)트위터도 개설된지 얼마안되 2천명이상의 팔로워를 가지게되 화제가 되었습니다.

 

연합뉴스(@yonhaptweet), 한겨레신문사(@hanitweet)등을 구독하면, 실시간으로 뉴스를 접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천안함사건과 전투기 추락 사건 등의 보도 에 있어서 이 두 언론사의 트위터는 신속함을 자랑했습니다.

 

방송 공중파 3사중에서는

MBC(@withMBC)가 가장 활발했지만, 얼마전부터 SBS(@SBSNOW) KBS(@KSBTV)도 트위터 계정을 활발히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KBSMusicBank/),

SBS 하하몽쇼 (@HahaMongShow),

SBS 드라마 자이언트(@sbsgiant),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코너 뜨거운 형제들(@HOTbros)

EBS 지식채널(@ebstwit)등 개별 프로그램이 트위터를 이용한 홍보를 활발히 전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관련하여 각 통신사 SKT(@SKtelecom_blog), KT(@ollehkt), LGT(@bloglgt)등은 당연하게도 트위터를 활발히 운영하고있고, 안드로이드폰(@Hi_Android)와 같은 스마트폰OS업체도 마찬가지입니다.

 

투썸플레이스(@atwosomeplace),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korea), 미스터피자(@mrpizzalove) 등과 같은 외식업체들도 트위터를 통한 이벤트를 종종 전개합니다.

 

월드컵 시즌에 맞춰, 축구와관련된 트위터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엄친아로 유명한 카카(@RealKaka), 외계인 호나우딩요(10Ronaldinho),
축구 클럽으로는 리버풀(@LFCTV), AC 밀란(@ACMilan) 등이 유명합니다.

 

그리고 카라(@_sweethara, @_911007, @gyuri88), 2AM(@2AMjinwoon, 2AMkwon, @2AMCHANGMIN), 2PM(@Khunnie0624, @Jun2daKAY, @taeccool, @dlwnsghek), 원더걸스(@WGyubin, @Wgsohee, @WGyenny, @WG_Lim, @WGsun), 동방신기(@dolphinking, @MaxChangmi) 등의 아이돌 가수들도 매일매일 자신의 근황과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며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 지금까지 트위터를 더더더 재밌게 사용하는 방법,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

뭔가 복잡해보인다고, 영어라서 무섭다고, 귀찮다고 트위터를 피해오신 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꼭 트위터의 매력에 퐁당~ 빠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트위터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록 더더더~X100 재밌어진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영현대 트위터 (http://twtkr.com/younghyundai6)로 정기적인 기사구독하는 것, 잊지마세요

 

 

 

 

 

 

 

 

 

 

 

 

 

 

 

 

 

 

 

 

 

 

관련기사보기

 

 

 

최신 인터넷 트렌드! 트위터와 미투데이 유저가 되어보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