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더위를 날려줄 지구촌 곳곳의 축제들!

작성일2010.09.02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기자단

어느 해보다 무더운 이번 여름!

모든 나라에 축제를 참가할 수는 없지만 여행을 떠나는 나라의 축제기간과 맞는다면 일석이조.

여행을 못가더라도 보는 것만으로 더위를 날려줄 음악, 풍경 그리고 먹거리가 있는 축제의 정보를 모아보자.

 

1.스페인

La Tomatina

 

 

1944년 토마토 값 폭락에 분노한 농부들이 시의원들에게 토마토를 던진 것이 유래가 되었다. 토마토 축제는 매년 이 광란의 전투에 참여하기 위해 현지인과 관광객들로 도시 전체가 넘쳐난다고 한다.

매년 8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1시가 되면 광장에 올리브 기름칠을 한 긴 장대가 세워지고 누군가가 그 꼭대기에 매달린 햄을 가지고 내려오는 순간 토마토 전쟁은 시작! 이 축제는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기차로 40분 거리에 있는 작은 시골 마을 부뇰에서 열린다. 우선 서로에게 물을 뿌리기 시작하여 그 뒤 옷을 찢는다. 12시 정각이 되면 대포소리와

함께 5대의 대형트럭이 100만개의 토마토를 실어오면서 던지고, 거리에는 뿌려놓은 5만 킬로그램의 토마토를 던지면서 광란의 파티를 즐긴다. 폭죽으로 축제가 시작한 정확히 2시간 뒤, 다시 폭죽 소리가 울리면 전쟁은 끝! 축제 직후 마을주민이 잔해를 치우고 물청소까지 완료! 바로 말끔한 상태가 된다고 하니 신기할 따름이다.

 

http://www.latomatina.es/

 

 

 

2.영국 United Kingdom

 

노팅힐 Notting Hill Festival

 

노팅힐 페스티발은 유럽 최대의 거리 축제이다. 노팅힐 (Notting Hill)은 하이드파크의 북서외각에 근접한 영국 웨스트런던의 한 지역이고 줄리아 로버츠와 휴 그랜트가 출연한 1999년 영화의 배경으로도 잘 알려진 지역!

카니발은 8월에 (일요일과 연이은 법정 공휴일) 이틀 동안 열리는 연례 축제이다. 노팅힐 카니발은 과거에 150만명이 참여할 만큼 인기가 있었고, 유럽에서 가장 큰 길거리 축제 중 하나이다.

1965년 노동자 계급의 결속을 위해 시작된 것을 최초로 하여 70년대에는 서인도 제도에서 이민 온 사람들을 위주로 열렸으나, 지금은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국제적인 축제로

우뚝서게 되었다. 음악과 춤이 어우러진 카리브해 풍의 이 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에 노팅힐 지역에는 흥겨운 축제 분위기 속에 여러 가지 민속의상들이 거리를 누빈다.

 

에딘버러

 

Edinburgh Festival Fringe

 

영국 북쪽에 자리 작보 있는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딘버러에서 열리는 축제. 59년의 역사와 영국의 약 650가지의 예술 문화 축제 중 영국의 문화를 대표한다. 1947년, 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유럽을 평화와 화합의 장으로 거듭나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으며 매년 8월이면 세계 각국의 예술인들이 에딘버러를 방문한다.

이 기간에는 최고 수준의 오페라와 연극들, 클래식 음악, 발레 작품 등을 볼 수 있다. 도시의 상징인 에딘버러 성 앞에서 펼쳐지는 퍼레이드, 에딘버러 성의 성벽으로부터 쏘아 올리는 대규모의 폭죽놀이와 함께 프린센스 스트리트 가든에서의 야외 콘서트(이 공연은 에딘버러 축제의 끝을 장식하는 행사인데 무료다), 그리고 일반인이 참여 가능한 `축제 속의 축제`라 불리는 에딘버러 페스티벌 프린지가 있다.

우리나라의 공연 점프도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고 한다.

 

http://www.edinburgh.org/

 

 

3. 오스트리아 Austria

 

Salzburg Festival

 

부활절 기간 중에 펼쳐지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은 명실상부한 세계최고의 음악축제이다. 모차르트와 카라얀을 배출했던 이 아름다운 도시는 매년 봄마다 세계각지로부터 클래식 순례자들을 불러 모은다.

1923년부터 매년 7월말부터 8월까지 약 40일간 진행되고 있다. 국제 음악 페스티벌로 정상급 오케스트라의 공연, 오페라, 콘서트, 연극 등 총 200여개의 공연을 볼 수 있다. 이 페스티벌은 유럽을 대표하는 음악축제로 매년 24만명이 넘는 관객들이 다녀간다. 이 공연의 티켓은 레지던츠 광장의 에매소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http://www.salzburgerfestspiele.at/

 

 

4.인도 India

 

TeeJ Festival

 

여름이 지나가고 몬순이 시작되는 것을 환영하는 인도의 축제. 8월 첫째 주부터 북인도지방에서 열린다. 인도 북부의 라자스탄 주에서 기혼 여성들이 남편의 행운을 위해 여신 파르바티에서 기도를 하는 것이다. 파르바티는 남편 시바에게 헌신을 한 여신으로 축제 기간에 라자스탄 지역에는 전통의상을 갖춰 입은 여성들이 노래를 부르며 나무에 매단 그네를 타고, 손에 헤나로 염색을 한다.

고급비단과 은빛 방울로 장식된 행진을 통해 화려한 장신구로 장식된 파르바티 여신상을 공개한다. 인도 전통춤과 코끼리, 낙타 등의 행진, 화려한 전통 옷을 차려 입은 여성들의 행진도 이어진다. 라자스탄뿐만 아니라 델리의 바니아에서도 열리며, 해당 지역 여성들에게는 팔찌를 제공한다고 한다.

 

www.incredibleindia.co.kr

 

 

[관련기사보기]

 

☞바이킹에 대한 새로운 생각, 바이킹 선박 박물관에서 발견하다!

 

☞젊음과 예술, 공장과 예술이 공존하는 798예술거리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