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천연 입욕제! 바스붐 만들기

작성일 2017.07.19

건조한 날씨와 더불어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항상 나의 몸은 지쳐있습니다. 건조하고 지친 몸을 위해 천연 입욕제, 바스붐을 만들어 힐링하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지친 몸을 위한 선물 천연 입욕제, 바스붐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바스붐의 효능: 피부 독소 제거 & 힐링

재료 박스



재료: 베이킹소다, 구연산, 고구마 전분, 글리세린, 녹차 가루, 배스킨라빈스 스푼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고구마 전분, 녹차 가루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은 세제 코너에, 고구마 전분과 녹차 가루는 밀가루 코너에서 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글리세린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천연 입욕제, 바스붐 만드는 순서



Step 1. 베이킹소다 네 스푼과 구연산 두 스푼, 고구마 전분 두 스푼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Step 2. 녹차 가루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이때 꼭 녹차 가루가 아니어도 됩니다. 원하는 천연 가루를 넣어주세요.


Step 3. 글리세린 두 스푼을 넣어주세요. 글리세린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어요.


Step 4. 글리세린이 뭉쳐질 정도로만 섞어주세요.


Step 5. 찰흙 놀이를 하듯 원하는 모양으로 입욕제를 만들어줍니다. 글리세린이 들어갔기 때문에 힘을 세게 주면 쉽게 부서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Step 6. 3시간 동안 실온에 말려주기만 하면 천연 입욕제, 바스붐이 완성됩니다. 목욕에 사용할 때는 하루 더 말리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천연 가루로 형형색색의 천연 입욕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저는 녹차 가루 외에도 아로니아 가루와 백년초 가루, 율무 가루로 천연 입욕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형형색색의 바스붐을 보니 매일 목욕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지는데요.

올여름, 바스붐으로 쾌적한 하루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천연 입욕제, 바스붐 사용 후기


녹차 가루 바스붐


▲ 녹차의 효능 : 피부 수분 공급 & 피부 진정 & 중금속 배출(호흡기 질환 예방)
▲ 녹차의 효능 : 피부 수분 공급 & 피부 진정 & 중금속 배출(호흡기 질환 예방)

저는 평소 녹차를 좋아해서 녹차 가루로 만든 바스붐으로 목욕을 즐겼습니다. 시중에 파는 입욕제는 대체로 향이 강하다고 느꼈는데 직접 만든 바스붐은 녹차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목욕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원하는 향으로 쉽게 만들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따뜻한 물에 초록색 빛을 띠니 자연에 온 듯 힐링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초록 바다와 같아 바다와 산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녹차 향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백년초 가루 바스붐


▲ 백년초 효능 : 피부 탄력 & 노화 예방 & 혈액 순환 & 비타민C 공급
▲ 백년초 효능 : 피부 탄력 & 노화 예방 & 혈액 순환 & 비타민C 공급

백년초 가루 바스붐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기에 더 좋았습니다. 백년초 가루 향이 라즈베리 향과 비슷하였는데요, 라즈베리보다 덜 자극적인 향이기 때문에 머리가 맑아지는 향기였습니다. 또한, 물 색깔이 영롱하고 예뻐서 목욕할 때 즐거움이 2배였습니다. 목욕 후 바디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몸이 건조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천연 바스붐 만드는 과정과 효능 그리고 후기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벌써 천연 바스붐과 함께 목욕하며 힐링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이번 주말에는 직접 바스붐을 만들어 평일 동안 고생한 내 몸에 수고했다는 의미로 힐링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