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시험에 지친 대학생들에게 바치는 위로의 뱅쇼(feat. 감기예방, 피로회복)

작성일 2019.12.11
본격적인 겨울, 추운 날씨에 제격인 음료가 있습니다. 바로 뱅쇼입니다. 뱅쇼는 만들기 쉬우면서 맛도 좋고, 보관도 가능해서 만들어 두고 여러 번 데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기예방과 피로회복 효과가 있어 기말고사기간 동안 면역력이 약해지고 피곤한 대학생에게 딱 맞는 음료입니다. 지쳐 있을 대학생을 위한 음료, 뱅쇼를 소개합니다.

지친 이들을 위한 음료, 뱅쇼(Vin chaud)


뱅쇼(Vin chaud)는 와인에 과일, 시나몬 등 각종 향신료를 넣어 따뜻하게 끓인 음료입니다. 프랑스어로 뱅(vin)은 와인을 뜻하며, 쇼(chaud)는 따뜻하다는 의미입니다. 뱅쇼는 겨울철에 유럽 전역에서 즐겨 마시는 음료인데요, 맛도 좋지만 영양적으로도 좋습니다. 주재료인 레드와인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부재료인 과일의 비타민 C가 감기예방과 피로회복 효과를 냅니다. 와인을 끓이는 과정에서 알코올이 날아가 술을 잘 못 하는 사람도 무리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끓이는 시간에 따라 어느 정도 알코올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 뱅쇼의 효능
▲ 뱅쇼의 효능

뱅쇼 재료


▲ 뱅쇼 재료
▲ 뱅쇼 재료

뱅쇼를 만들려면 레드와인, 과일 그리고 향신료가 필요합니다. 향신료가 없다면 와인과 과일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과일은 주로 감귤류가 들어가며, 향신료는 시나몬, 정향, 팔각 등이 주로 쓰입니다. 와인은 마트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저렴한 것을 추천합니다.

뱅쇼 만드는 방법


▲ 뱅쇼 재료 투척
▲ 뱅쇼 재료 투척

만드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냄비와 재료만 준비하면 됩니다. 끓이기 전 먼저 과일을 깨끗이 씻은 후 슬라이스 합니다. 손질이 끝나면 와인과 손질한 재료를 냄비에 넣어 센 불로 끓입니다. 재료 손질이 귀찮다면 시중에서 파는 뱅쇼 키트를 구매해도 좋습니다.
뱅쇼가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인 후 2~30분 정도 맛과 향이 우러나도록 더 끓입니다. 취향에 따라 설탕 또는 꿀을 첨가해도 좋습니다.

▲ 뱅쇼 끓이는 과정
▲ 뱅쇼 끓이는 과정

뱅쇼 즐기는 방법


지친 여러분을 위해 뱅쇼 즐기는 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기는 뱅쇼
▲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기는 뱅쇼

1. 뱅쇼와 잘 어울리는 음식을 곁들입니다. 견과류, 비스킷, 크림치즈, 과일 등과 궁합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과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 넷플릭스와 함께
▲ 넷플릭스와 함께

2. 넷플릭스, 유튜브, 독서 등 그동안 미뤄왔던 취미생활에 뱅쇼를 곁들여도 좋습니다.

3. 뱅쇼는 한 번 끓이면 그 양이 상당합니다. 좋은 건 주변 지인들과 공유합시다.

뱅쇼 보관 방법과 팁


뱅쇼가 남았을 때 보관 방법과 팁을 알려드립니다.
1. 뱅쇼가 미지근할 때까지 식힙니다.
2. 빈 병에 넣어 냉장 보관합니다.
3. 유통기한은 냉장 보관 시 최대 7-10일이므로 되도록 빨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취향에 따라 차갑게 또는 따뜻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말고사로 지친 당신을 달랠 음료, 뱅쇼. 오늘은 나를 위해 축하와 위로의 의미로 뱅쇼를 끓여보는 건 어떨까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